뷰페이지

흐엉, 제주 방문 당시 다른 여성과 동행…“유난히 화장 진해”

흐엉, 제주 방문 당시 다른 여성과 동행…“유난히 화장 진해”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2-24 17:22
업데이트 2017-02-24 17: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흐엉이 제주 숙소에서 찍은 것으로 추정되는 사진
흐엉이 제주 숙소에서 찍은 것으로 추정되는 사진 사진=페이스북 캡처
김정남 암살 용의자인 베트남 국적 여성 도안 티 흐엉(29)이 지난해 제주를 방문했을 당시 다른 외국인 여성과 동행했다는 증언이 나왔다.

서귀포시 표선면 한 숙박업소 관계자는 24일 “지난해 11월 초 유난히 화장을 짙게 하고 밝은 옷을 입은 외국인 여성과 동그란 얼굴형의 외국인 여성 1∼2명이 함께 투숙한 것으로 기억한다”고 말했다.

이 숙박업소 2층에 있는 26㎡가량의 원룸형 방은 흐엉이 페이스북에 게시한 사진에 나오는 나무문의 형태와 벽지 문양 및 색이 일치했다. 흐엉이 침대에 누워 찍은 사진에는 뒤쪽으로 입구에 나무로 된 문이 나온다.

또 창밖 베란다에서 바라본 표선해비치해변과 주변 공원, 도로 등의 풍경이 같다.
이미지 확대
김정남 암살 용의자 흐엉의 제주 표선해변 사진
김정남 암살 용의자 흐엉의 제주 표선해변 사진 김정남 암살 용의자인 베트남 국적 여성 도안 티 흐엉(29)의 페이스북 계정으로 알려진 ’Linh Ngoc Vu’에 게시된 제주 사진(왼쪽). 지난해 11월 초 흐엉의 제주 여행 당시 숙소 2층 베란다에서 찍은 풍경으로 추정된다. 오른쪽은 24일 오후 같은 장소로 보이는 곳에서 찍은 표선해비치해변의 풍경이다. 해변과 공원의 나무 등의 모습이 같다. 2017.2.24
연합뉴스
이 관계자는 “피부가 하얗고 립스틱을 짙게 바르는 등 유난히 화장이 진했고 아이보리 색 화려한 옷을 입은 여성이 특이해 기억이 남는다”며 “그의 머리 색깔은 노란빛이 났다”고 말했다.

이 숙박업소 관계자의 기억에 따르면 이 여성들은 지난해 11월 초 오후 3시 전후 이곳을 찾았으며, 오만원 짜리 지폐 한 장을 꺼내 숙박비를 지불했다.

이 업소의 매출 장부에는 지난해 11월 4일 현금 오만원이 수입으로 기록돼 있다.

투숙비를 계산했을 당시 흐엉으로 추정되는 여성은 큰 트렁크를 끌고 옆에 서 있었다. 일행 중 남성은 없었다.

숙박업소 관계자는 “예약을 미리 했을 경우 매출 장부에 별도로 전화번호 등을 기재하지만 그런 기록이 없는 것으로 봐선 지나가던 길에 들러 방을 잡은 것”이라고 말했다.

동행한 여성 중 김정남 암살에 가담한 것으로 용의 선상에 오른 인도네시아 국적의 시티 아이샤(25)와 같은 얼굴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잘 모르겠다”고 했다. 1박을 투숙하는 동안 별다른 문제나 기억에 남는 특별한 일은 없었다고 했다.

또 “티비 뉴스나 신문을 통해 본 김정남 암살 용의자들의 사진은 화장기가 없어서 동일 인물인 줄은 까마득하게 몰랐지만 지금 생각해 보니 흐엉의 경우 일치하는 것 같다”고 했다.

흐엉은 지난해 11월 2일부터 5일까지 3박 4일간 제주에 머물렀던 것으로 확인됐다.

이슬기 기자 seulgi@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