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TV 신제품 발표회
올 프리미엄 시장 쌍끌이 공략두께 4㎜ 초박형 1400만원대
“OLED 비중 15% 이상 확대”
LG전자가 올레드(OLED) TV와 나노셀 기술을 적용한 LCD TV, 두 가지 모델을 앞세워 올해 국내 프리미엄 TV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고 23일 발표했다. 서울 양재동의 LG전자 서초R&D 캠퍼스에서 열린 ‘2017 LG TV 신제품 발표회’에서다.
1400만원대 65인치 벽지TV
23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LG전자 서초R&D캠퍼스에서 열린 2017 LG TV 신제품 및 전략 발표 기자간담회에서 홍보모델이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를 소개하고 있다. 두께 4㎜ 미만으로, 설치된 벽과 하나처럼 보이는 초박형 65인치 TV다.
손형준 기자 boltagoo@seoul.co.kr
손형준 기자 boltagoo@seoul.co.kr
LCD TV의 단점을 상쇄시킨 차상급 TV를 통해 올해 프리미엄 TV 라인을 강화했지만, LG전자가 꾸준하게 최상급 TV로 정립시켜 나가는 모델은 OLED TV이다. OLED TV는 백라이트 없이 패널의 픽셀이 저마다 스스로 빛을 켜거나 끌 수 있어 완벽한 블랙을 표현할 수 있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LG전자는 지난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소비자가전전시회(CES)에서 이른바 ‘벽지 TV’로 각광받았던 ‘울트라 올레드TV W’를 2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벽에 설치했을 때 두께가 4㎜도 안 되는 벽지 TV(65인치)의 국내 출고가는 1400만원으로 책정됐다.
OLED TV는 지난해 LG전자가 전 세계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 점유율 1위(43.1%)에 오를 때 수훈갑 역할을 했다. LG전자 HE사업본부장인 권봉석 부사장은 이날 “지난해 판매한 TV 중 약 10%가 OLED TV였는데, 올해는 보수적으로 봐도 15% 이상 비중을 프리미엄으로 구성할 계획”이라고 제시했다. 시장조사기관이 OLED TV 시장 축소 전망을 내놓은 데 대해 권 부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11개 업체가 올해 OLED TV를 출시한다”면서 “OLED TV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본다”고 일축했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2017-02-24 21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