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택시장 규제 강화 반사이익, 투자자들 ‘상가’로 유턴?

주택시장 규제 강화 반사이익, 투자자들 ‘상가’로 유턴?

입력 2017-02-23 13:59
업데이트 2017-02-23 14: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용인 명지대역 등 수도권 대학가 주변 신규 분양시설 관심

이미지 확대
부동산, 그 중에서도 꾸준한 임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상가 건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용인 역북지구에 신도심상권에 위치한 ‘베르뉴 스퀘어’가 주목받고 있다.
부동산, 그 중에서도 꾸준한 임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상가 건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용인 역북지구에 신도심상권에 위치한 ‘베르뉴 스퀘어’가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11.3 대책을 시작으로 주택시장 규제가 강화되면서 상가가 반사이익을 얻을 것이라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신규 분양시장에 투자 수요세가 접근하지 못하게 되면 돈줄이 상가쪽으로 진로를 바꾸게 되기 때문이다.

이미 투자자들은 아파트나 오피스텔 대신 상가쪽으로 눈길을 돌린 상태다. 국민은행이 최근 30억원 이상을 부동산에 투자할 의향이 있는 자산가 고객 120명을 대상으로 부동산 시장 전망과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자산가의 74%가 상가를 선호한다고 답했다.

이처럼 부동산, 그 중에서도 꾸준한 임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상가 건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용인 역북지구에 신도심상권에 위치한 ‘베르뉴 스퀘어’가 주목받고 있다.

베르뉴 스퀘어는 인근에 용인대, 명지대, 명지대역 등이 자리잡고 있어 유동인구가 풍부한 데다, 동원로얄듀크, 우미린센트럴파크, 지웰푸르지오, 골든클래스 등 7800여 세대 배후수요에 둘러싸여 있어 안정적인 임대수익이 기대되는 곳이다.

특히 574평 광장과 맞닿아 있는 3면 노출상가이므로 주목도가 높고, 아파트 단지에서 명지대역, 이마트, 용인시립도서관 등으로 향하는 길목에 자리잡고 있으므로 유동인구를 흡수하기에도 유리한 위치다.

베르뉴 스퀘어는 지하 2층~지상 6층까지 총 51개 상가를 분양한다. 생활편의 시설부터 운동시설, 병원, 학원, 스카이라운지까지 대부분의 업종이 입점 가능하다.

1층의 경우 상가 앞에 조성되는 광장으로 집객효과가 가장 클 것으로 예상된다. 때문에 편의점, 카페, 약국, 베이커리, 통신매장 등 생활편의 및 판매시설이 입주하기 적절하다. 6층의 경우, 주변 고층 건물 부재로 조망권까지 확보하고 있어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및 키즈카페 등이 위치하기 좋다.

관계자는 “역북지구 내 상업시설 중 가장 큰 규모와 점포별 전용면적을 지녔다. 내외부적인 조건이 좋은 상가인 만큼 지역의 랜드마크상가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고 말했다.

베르뉴 스퀘어 현장 및 분양홍보관은 경기 용인시 처인구 역북동에 위치해 있다. 2월 중 오픈예정인 분양홍보관을 방문하는 이들에게는 사은품(소진시까지)을 증정하며, 계약자에게는 경품 혜택이 풍성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