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부 ‘日다케시마의 날’ 도발에 주한일본공사 초치·항의

정부 ‘日다케시마의 날’ 도발에 주한일본공사 초치·항의

입력 2017-02-22 14:59
업데이트 2017-02-22 15: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스즈키 히데오(왼쪽) 주한일본대사관 총괄공사가 22일 오후 서울 종로구 도렴동 외교부청사로 초치되고 있다. 외교부는 스지크 총괄공사를 초치해 일본 시마네현에서 열린 다케시마(일본이 주장하는 독도 명칭)의 날 행사에 일본 정부가 5년 연속 차관급 정부 인사를 파견한 것에 대해 항의했다.  손형준 기자 boltagoo@seoul.co.kr
스즈키 히데오(왼쪽) 주한일본대사관 총괄공사가 22일 오후 서울 종로구 도렴동 외교부청사로 초치되고 있다. 외교부는 스지크 총괄공사를 초치해 일본 시마네현에서 열린 다케시마(일본이 주장하는 독도 명칭)의 날 행사에 일본 정부가 5년 연속 차관급 정부 인사를 파견한 것에 대해 항의했다.
손형준 기자 boltagoo@seoul.co.kr
정부는 22일 일본 지방정부 주최 ‘다케시마(竹島·일본이 주장하는 독도의 명칭)의 날’ 행사에 일본 중앙정부가 차관급 고위 당국자를 파견한 데 대해 주한일본대사관 총괄 공사를 불러 항의했다.

정병원 외교부 동북아국장은 이날 오후 스즈키 히데오(鈴木秀生) 주한일본대사관 총괄공사를 불러 엄중한 항의의 뜻을 전했다.

일본 정부는 이날 시마네(島根)현에서 열린 ‘제12회 다케시마의 날’ 기념식에 해양정책·영토문제를 담당하는 무타이 순스케(務台俊介) 내각부 정무관을 참석시켰다.

2월22일은 1905년 시마네현이 ‘주인 없는 땅이던 독도를 다케시마로 칭하고 정식으로 일본 영토에 편입시켰다’는 주장을 담은 고시를 발표한 날이다. 시마네현은 2005년 3월 시마네현 조례 제36호를 통해 이날을 ‘다케시마의 날’로 지정한 뒤 2006년부터 매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