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말레이 경찰, 김정남 피살 영상 언론 유출경위 조사

말레이 경찰, 김정남 피살 영상 언론 유출경위 조사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2-22 21:39
업데이트 2017-02-22 21: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CCTV에 찍힌 김정남 피살 장면
CCTV에 찍힌 김정남 피살 장면 김정은 북한 노동당위원장의 이복형인 김정남이 지난 13일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2에서 독극물 공격을 받는 장면을 담은 CCTV 영상이 일본 TBS 방송을 통해 공개됐다. 김정남이 공항 관계자에게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2017.2.20 [TBS 유튜브 캡처=연합뉴스]
말레이시아 경찰이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이복형 김정남 피살 장면 등이 담긴 폐쇄회로(CC)TV 영상 언론 유출경위 조사에 나섰다.

베르나마 통신 등 현지 언론은 22일 경찰이 말레이시아 국제공항을 운영하는 말레이시아공항공사(MAHB)를 상대로 CCTV 영상이 일본 언론에 유출된 경위를 조사 중이라고 보도했다.

일본 후지TV는 지난 19일 여러 곳에 설치된 서로 다른 CCTV에서 촬영된 장면이 편집된 영상을 공개했다.

총 2분 33초 분량의 영상에는 김정남이 사건 현장인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2의 출국장에 들어설 때부터 용의자들에게 공격을 받고 공항내 치료소로 향하는 장면 등이 고스란히 담겨 있었다.

이번 경찰 조사는 CCTV 유출 사태의 책임이 전적으로 MABB에 있다고 지적한 누르 자즐란 모하메드 내무부 차관의 지시에 따른 것이다.

누르 차관은 “공항 청사의 CCTV 등 보안시설물 관리는 모두 MAHB가 하고 있으며 경찰은 보안업무를 보조할 뿐이다. 따라서 이번 사건의 책임은 MAHB에 있다”고 말한 바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