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심석희 때문에 우승 놓쳤다” 판커신 적반하장 인터뷰

“심석희 때문에 우승 놓쳤다” 판커신 적반하장 인터뷰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2-22 16:21
업데이트 2017-02-22 16: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4년 공든 탑 한순간에 위협하는 너… 반칙!
4년 공든 탑 한순간에 위협하는 너… 반칙! 소치동계올림픽에는 영광의 순간도 있었지만 아찔하거나 눈물 나는 순간도 있었다. 쇼트트랙 여자 1000m 결승에서 박승희(왼쪽에서 두 번째)를 잡으려 손을 뻗고 있는 중국의 판커신(왼쪽).
소치 연합뉴스
2017 삿포로 동계아시안게임에서 심석희(한국체대)의 금메달 획득을 방해한 중국의 판커신이 “심석희 때문에 우승을 놓쳤다”고 주장했다.

판커신은 21일(한국시간) 중국 시나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선두를 빼앗을 기회를 주지 않았고 마지막 커브에서도 마찬가지였다”며 “하지만 심석희가 몸을 기대며 나를 밖으로 밀어냈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이어 “심석희가 나를 밀어내지 않았다면 정상적인 스케이팅으로 우승을 차지했을 것”이라며 적반하장의 태도를 보였다.

심석희와 판커신은 일본 삿포로 마코마나이 경기장에서 열린 쇼트트랙 여자 500m 결승전에서 만났다. 판커신은 시작과 동시에 선두로 나섰고 심석희는 그 뒤를 따랐다.

마지막 바퀴에서 심석희는 유리한 자리를 점하며 금메달을 목전에 뒀다. 그러나 이때 판커신이 앞으로 치고나가려던 심석희의 무릎을 잡아채는 반칙을 했고, 결국 심석희는 3위로 결승선을 통과했다.

반칙을 저지른 판커신은 당연히 실격처리 됐지만, 심석희도 함께 실격을 받았다. 추월하려 인코스를 파고드는 과정에서 판커신을 밀쳤다는 이유에서다.

시나스포츠는 “심석희가 추월에 실패한 뒤 판커신을 밀어냈고, 판커신이 심석희를 저지했지만 함께 실격을 받았다”며 자국 선수를 두둔했다.

이혜리 기자 le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