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2017 강원명주 칵테일 페스티벌’ 대상 수상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2017 강원명주 칵테일 페스티벌’ 대상 수상

입력 2017-02-22 15:42
업데이트 2017-02-22 15: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가 지난 2월 17, 18일 양일간 강원도 강릉에서 개최된 ‘2017 강원명주 칵테일 페스티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강원명주 칵테일 페스티벌은 (사)한국바텐더협회와 강원도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D-1년을 맞이하여 지역산업 발전과 칵테일의 대중적 확산을 위해 개최한 행사다.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강릉 올림픽 파크 특설무대에서 펼쳐진 이번 페스티벌은 대학리그와 프로리그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그 중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는 대학리그 부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심사기준은 평창 동계올림픽에 적합한 칵테일의 맛, 향, 전체적인 이미지, 장식, 실용성, 개성 등 다양한 항목이 적용되었다. 특히, 평창 동계올림픽과 청정지역인 강원도를 상징하는 칵테일을 표현하는 창작부문에 가장 높은 심사 점수가 부여됐다.

대학리그 부분에서 작품명 설단화(THE PASSION OF FLOWER)로 대상을 수상한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제과제빵학과 최해빈 학생은 “평창 동계올림픽을 칵테일로 표현한다는 점이 매우 흥미로웠다”며 “시간, 재료 등 작품을 표현하는데 다소 제약이 따랐지만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에서 제과제빵을 전공하면서 관광식음료학과에 속해있는 클럽믹스(칵테일 동아리)에서 평소에 익힌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대회를 준비했다. 힘들 때 마다 선배들과 동아리 친구들 그리고 지도교수님의 지도가 많은 도움이 되었고, 무엇보다 연습도 대회도 즐기면서 했던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2017 강원명주 칵테일 페스티벌 대상 수상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