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통합 이끈 함영주, 2년 연임 성공

통합 이끈 함영주, 2년 연임 성공

백민경 기자
백민경 기자
입력 2017-02-21 22:40
업데이트 2017-02-22 00: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단독후보 추천… 새달 공식 선임

캐피탈 사장에 윤규선 부행장
펀드서비스 사장 오상영 내정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이 예상대로 2년 연임에 성공했다. 사실상 경쟁자가 없어 다소 싱거운 경합이었다. 통합 하나은행을 맡아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점이 주효했다.

KEB하나은행은 21일 임원추천위원회를 열고 함 행장을 차기 행장 단독 후보로 추천했다. 다음달 말 주주총회에서 공식 선임된다. 2015년 9월 초대 통합은행장으로 취임한 함 행장은 옛 하나은행과 외환은행 전산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통합하고, 통합 노조 출범에도 기여해 좋은 점수를 받았다. 임추위 관계자는 “통합은행 3년차를 맞는 중대한 시점에 조직 안정과 시너지 극대화를 지속적으로 이끌 적임자로 평가했다”고 인선 배경을 설명했다.

실적도 좋았다. 하나은행은 지난해 1조 3872억원의 순이익을 올렸다. 전년(1조 535억원)보다 31.7%(3337억원) 늘어난 규모다. 아직 풀어야 할 과제는 많다. 무엇보다 하나와 외환의 화학적 결합을 끌어내야 한다. 급여 체계가 여전히 다르고, 같은 지역에 중복되는 하나·외환은행 지점도 여럿이다. 먹거리 창출을 위한 해외 공략도 현재진행형이다. 다음달 말 임기가 끝나는 정수진 하나카드 사장은 1년 연임에 성공했다.

하나캐피탈 사장에는 윤규선 전 하나은행 기업지원그룹 부행장, 하나펀드서비스 사장에는 오상영 전 KEB하나은행 전무가 각각 내정됐다. 이창희 하나자산신탁 사장, 배현기 하나금융경영연구소장도 연임에 성공했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2017-02-22 19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