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청와대, 朴대통령 자진사퇴설에 “터무니없는 이야기” 일축

청와대, 朴대통령 자진사퇴설에 “터무니없는 이야기” 일축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2-21 17:22
업데이트 2017-02-21 17: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박근혜 대통령
박근혜 대통령 박근혜 대통령이 연설하는 모습. 서울신문DB
헌법재판소의 탄핵심판 최종 변론을 앞두고 정치권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자진사퇴설이 나오자 청와대는 “그런 얘기는 전혀 없다”고 일축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터무니없는 이야기”라며 “박 대통령은 끝까지 헌재의 탄핵심판 절차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사법적으로 탄핵 인용이냐, 기각이냐로 풀 게 아니라 정치적 해법도 병행해야 한다”며 박 대통령의 자진사퇴론을 꺼냈다.

주 원내대표는 국회 원내대책회의에서 “오늘 부쩍 많은 언론 사설들이 정치적 해결을 촉구했다”며 “언론은 대통령이 하야 결심을 하고, 정치권은 하야에 따른 사법처리에 대한 부담을 덜어줘야만 국론분열이 안 되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는 해법을 제시했다”고 언급했다.

박 대통령 자진사퇴설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서도 확산됐다. 박 대통령이 헌정사상 첫 ‘탄핵 대통령’이라는 불명예를 피하고 검찰 수사 문제를 유리하게 풀기 위해 전격적으로 하야를 결단할 수 있다는 게 요지였다.

청와대 관계자들은 “‘정치적 해법’은 작년 탄핵정국 초기에 이뤄졌어야 할 방안”이라며 “현시점에서 대통령 자진사퇴를 얘기하면 오히려 탄핵심판을 비켜가기 위한 꼼수 아니냐는 비판이 되레 나올 것”이라고 반박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