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우상호, 자유한국당 특검 연장 반대 비판…“대포당이냐”

우상호, 자유한국당 특검 연장 반대 비판…“대포당이냐”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2-21 14:24
업데이트 2017-02-21 14: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발언하는 우상호 원내대표
발언하는 우상호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7.2.21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1일 자유한국당이 특검의 수사기간 연장에 반대하는 당론을 채택한데 대해 “대선을 포기하고 박근혜 대통령 보호에만 열을 올리는 당”이라며 강력 비판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의 진상을 은폐하기로 당론을 정했다고 볼 수밖에 없다. 제정신이 아니다”라며 “무엇을 추진하는 당론을 정하는 당은 봤어도, 무엇을 반대하는 당론을 정하는 당은 처음 봤다. 고작 특검을 반대하기 위한 의총을 여는 것을 보고 자유한국당이 망해가는구나‘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는이어 “국민의 70%가 특검 연장을 찬성한다. 그것은 아직 진실이 다 밝혀지지 않았다고 보고 있기 때문”이라며 “우리는 지금 특검법에 포함된 14개 항목 중 60% 정도 수사가 진행됐다고 판단한다. 그렇기 때문에 특검 연장은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70% 이상이 찬성하는 특검 연장을 반대하는 당론을 정한 한국당은 대선을 포기한 ’대포당‘이라고 규정한다”며 “대선을 포기하고 박근혜 대통령 보호에만 열을 올리는 한국당은 이미 쇄신도 포기하고 오로지 박근혜 보호에만 열을 올린다. 국민의 응징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황교안 국무총리 권한대행의 조속한 결단을 촉구하고 나섰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