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이 20일 금융투자업계에서 처음으로 인공지능(AI)에 기반한 ‘챗봇’ 서비스인 ‘벤자민 서비스’를 오픈했다.
챗봇은 채팅을 통해 고객의 문의사항을 실시간으로 접수한 뒤 신속하게 해결하는 서비스다. 금융계의 전설적 인물인 벤저민 그레이엄을 모티브로 만들었다. 인간처럼 스스로 학습하는 머신러닝 방식도 도입했다. 고객들이 질문하고 건의한 사안을 바탕으로 1만건의 질문과 답을 입력시켰다.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받아 사용하면 된다.
임주형 기자 hermes@seoul.co.kr
챗봇은 채팅을 통해 고객의 문의사항을 실시간으로 접수한 뒤 신속하게 해결하는 서비스다. 금융계의 전설적 인물인 벤저민 그레이엄을 모티브로 만들었다. 인간처럼 스스로 학습하는 머신러닝 방식도 도입했다. 고객들이 질문하고 건의한 사안을 바탕으로 1만건의 질문과 답을 입력시켰다.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받아 사용하면 된다.
임주형 기자 hermes@seoul.co.kr
2017-02-21 22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