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 김한솔, 쿠알라룸푸르 공항 도착…이후 행적은?

[속보] 김한솔, 쿠알라룸푸르 공항 도착…이후 행적은?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2-20 22:39
업데이트 2017-02-20 22: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정남 피살…아들 ‘김한솔’ 신변 위협 가능성. 출처=TV조선 화면 캡처
김정남 피살…아들 ‘김한솔’ 신변 위협 가능성. 출처=TV조선 화면 캡처
암살된 김정남의 장남 김한솔(21)이 20일 저녁 7시 33분(한국시간 저녁 8시33분)에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공항에 도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말레이시아 현지 매체 더스타는 이날 김한솔이 마카오발 에어아시아 항공기 AK832편에 탑승했으며, 쿠알라룸푸르국제공항 2청사에 도착했다고 보도했다.

김한솔은 아버지의 시신을 인도하기 위해 말레이시아로 입국한 것으로 보인다. 김정남의 시신을 부검한 말레이 당국은 “시신은 유가족에게 인수의 우선권이 있다”고 밝힌 바 있다.

김한솔은 혼자 말레이시아에 입국했을 가능성이 크다. 그의 어머니이자 김정남의 둘째 부인 이혜경씨는 서류상 이혼 상태이며, 한솔의 동생 솔희양은 고등학생이어서 동행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크다.

현재 공항 내 CCTV에도 김한솔의 모습이 잡히지는 않았으며, 이에 따라 김한솔의 이후 행적이 확인되지 않고 있다.

일단 김한솔이 입국한 것이 맞다면 김정남의 시신이 보관돼 있는 쿠알라룸푸르 종합병원으로 향했을 가능성이 가장 높지만, 신변안전이나 여러 가지 상황을 볼 때 다른 변수가 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