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NBA 올스타전] 앤서니 데이비스 52득점 ASG 역사를 고쳐 쓰다

[NBA 올스타전] 앤서니 데이비스 52득점 ASG 역사를 고쳐 쓰다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2-20 14:56
업데이트 2017-02-20 14: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앤서니 데이비스(24·뉴올리언스)가 안방에서 열린 미국프로농구(NBA) 올스타전에서 52득점을 기록하며 55년 만에 윌트 체임벌린의 역대 올스타전 최다 득점 기록을 고쳐 썼다.

 
이미지 확대
앤서니 데이비스 52득점 역사를 고쳐 쓰다
앤서니 데이비스 52득점 역사를 고쳐 쓰다 52득점으로 미국프로농구(NBA) 올스타전 역대 최다 득점을 고쳐 쓴 앤서니 데이비스(뉴올리언스)가 19일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의 스무디킹 센터에서 열린 NBA 올스타전 전반 덩크슛을 꽂고 있다.뉴올리언스 AP 연합뉴스
데이비스는 19일(이하 현지시간)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의 스무디킹 센터에서 열린 제66회 올스타전에 서부 컨퍼런스 올스타로 출전해 52득점 10리바운드를 기록하며 192-182 승리에 앞장섰다.

올스타전을 앞두고 최우수선수(MVP) 수상을 노리겠다고 얘기했는데 꿈을 이뤘다. 서부 컨퍼런스 올스타로 4년 연속 출전한 그는 “(앨빈) 겐트리 (뉴올리언스) 감독은 미리 제게 공을 잡으면 마구 집어넣으라고 말했다”고 털어놓았다.

올 시즌 한 경기 39득점이 최고였던 데이비스는 1962년 체임벌린이 작성한 종전 올스타 최다 득점(42점)을 단숨에 뛰어넘었다. 2014~15시즌 정규리그 MVP 투표에서 5위에 그쳤던 그에게는 첫 번째 NBA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올스타전 MVP 투표에서 그를 쫓은 선수는 러셀 웨스트브룩(오클라호마시티)으로 41득점 7어시스트 5리바운드를 기록했다. 동부 컨퍼런스 올스타의 공격을 이끈 지아니스 안데토쿤보(밀워키)는 30득점에 그쳤다.

웨스트브룩은 1쿼터 6분7초 코트에 처음 들어가 선발 출전한 케빈 듀랜트(골든스테이트)와 함께 지난 시즌 서부 컨퍼런스 결승을 마치고 듀랜트가 이적한 뒤 처음으로 한 팀에서 뛰었다. 1분 정도 함께 코트를 누볐는데 웨스트브룩이 공을 몰고 가면서 듀랜트에게 페인트존을 가리키며 그곳으로 패스를 건넸다. 듀랜트가 득달같이 다시 공을 올려놓았고 웨스트브룩이 앨리웁 덩크를 꽂아 이적 후 소원해진 둘 사이에 아무런 문제가 없음을 과시했다.

서부 올스타 선수들이 다음 작전타임에 둘을 에워싼 채 손뼉을 마주 치며 ´그만 화해하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