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말레이시아 당국 “김정남 부검 결과, 최대 2주 걸린다”

말레이시아 당국 “김정남 부검 결과, 최대 2주 걸린다”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2-18 23:39
업데이트 2017-02-18 23: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말레이 경찰 北여권 소지 김정남 암살 용의자 체포
말레이 경찰 北여권 소지 김정남 암살 용의자 체포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이복형 김정남 암살 사건을 수사 중인 말레이시아 경찰은 네 번째 용의자로 북한 여권을 소지한 남성을 체포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은 이날 경찰관이 쿠알라룸푸르 종합병원 영안실 문을 닫는모습. 2017-02-18 사진=AP 연합뉴스
지난 13일 살해된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이복형 김정남의 시신 부검 결과가 아직 나오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부검 결과 확인까지 최대 2주가 걸릴 수도 있다고 말레이시아 당국이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18일 다투크 세리 수브라마니암 말레이 보건장관이 AFP통신을 통해 “보통 사망 원인을 찾아내는데 2주 정도가 소요된다”면서 “확실한 무언가를 찾아내기 전까지는 (독성학) 보고서를 발표할 수 없다”고 밝혔다.

수브라마니암 장관은 앞서 한 행사에 참석해 기자들과 만났을 때도 “법의학적 조사에 지름길은 없다”며 ‘이번 주 내에’ 독성 검사 보고서가 발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부검 결과 보고서가 마무리되면 이를 경찰에 넘겨 경찰이 발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13일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여성 2명과 접촉한 이후 사망한 김정남 시신에 대한 부검은 지난 15일 이뤄졌다.

그러나 말레이시아 현지 중문매체 동방(東方)일보는 소식통을 인용해 말레이시아 경찰당국이 1차 부검에서 명확한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이날 오전 9시(현지시간) 재부검을 실시해 사인을 규명키로 했다고 보도했다.

또한 AP통신도 말레이 관리의 말을 인용해 17일 이미 2번째 부검이 시작됐다고 전했다.

그러나 이후 압둘 사마흐 마트 셀랑고르 지방경찰청장은 “아직 첫 번째 부검 결과가 나온 것이 아니다”라며 “재부검 같은 것은 없다”고 말했다.

장은석 기자 esja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