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학규 국민의당 입당…“국민의당이 진짜 정권교체의 주역”

손학규 국민의당 입당…“국민의당이 진짜 정권교체의 주역”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2-17 14:25
업데이트 2017-02-17 14: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손학규 국민의당 입당
손학규 국민의당 입당 국민의당에 입당한 손학규 전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앞)이 17일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국민의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때 열린 입당식에서 박지원 대표가 입혀주는 당 점퍼를 입고 있다. 2017. 02. 17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손학규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이 17일 국민의당에 입당했다.

손 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입당식에서 “최초로 진정한 정권교체를 이룩한 새정치국민회의와 국민의정부를 계승한 국민의당이 진짜 정권교체의 주역이 돼야 한다”고 밝혔다.

손 의장은 “국민은 친박(친박근혜)패권에서 친문(친문재인)패권으로 바뀌는 패권교체가 아닌 나라의 근본을 바꾸고 나의 삶을 바꿔줄 진짜 정권교체를 원하고 있다”면서 이와 같이 말했다.

특히 손 의장은 “개혁공동정부를 세워 구체제의 적폐를 청산하고 개헌을 통해 제7공화국을 출범시켜야 한다”면서 “제 입당은 더 많은 개혁세력이 국민의당과 함께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제 시민혁명을 완수하는 임무는 국민의당의 몫”이라며 “국민의당은 부와 권력을 독점한 극소수의 특권세력, 기득권 세력의 탐욕으로부터 다수 국민을 지키고 영남패권, 강남패권, 친문패권 등 모든 형태의 특권과 패권주의에 맞서 싸우는 진정한 개혁정당으로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손 의장은 “국민의당은 일자리 창출을 모든 경제정책의 최우선 목표로 삼아야 한다”면서 “중소기업을 경제의 중심이 삼고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성장동력을 확보해 중산층이 튼튼해지고 청년들이 다시 희망을 품을 수 있게 하는 일자리 정당이 돼야 한다”고 주문했다.

장은석 기자 esja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