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용 구속…바른정당 “朴대통령도 특검 대면조사 임해야”

이재용 구속…바른정당 “朴대통령도 특검 대면조사 임해야”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2-17 08:03
업데이트 2017-02-17 08: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삼성, 창업 79년 만에 첫 총수 구속
삼성, 창업 79년 만에 첫 총수 구속 박근혜 대통령과 ’비선 실세’ 최순실씨에게 거액의 뇌물을 건넨 혐의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게 두 번째로 청구된 구속영장이 17일 발부됐다. 사진은 이 부회장이 16일 오후 영장실질심사를 마친 뒤 서울중앙지법을 나오는 모습. 연합뉴스
바른정당은 17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구속에 대해 “사법부의 판단을 존중하며 경제정의가 실현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 “이 부회장의 구속사유가 인정된 만큼 대통령도 특검 대면조사에 성실히 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바른정당 오신환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사법부의 구속영장 발부는 장기간 고심 끝에 내린 결론이며 법과 원칙에 따라 결정한 것이라고 믿는다”면서 “모든 국민은 법 앞에 평등하다는 단순한 진리를 다시금 깨닫게 하는 판단”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오 대변인은 “특검은 수사기간이 얼마남지 않은 만큼 영장 발부에 일희일비하지 말고 모든 의혹을 해소하고 실체적 진실을 규명하는데 전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오 대변인은 또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28일 끝나는 특검의 수사기간을 연장해주는 것이 최순실 국정농단 전모를 밝히기 위한 국민의 준엄한 요구임을 인식하고 이를 즉시 승인해 달라”고 촉구했다.

법원은 17일 새벽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이 부회장은 박근혜 대통령 측에 수백억원대 뇌물을 공여한 혐의 등으로 구속됐다.

1938년 이병철 초대 회장이 삼성을 창업한 이후 총수가 구속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 부회장 구속으로 이번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은 대기업과 대통령 간의 ‘검은 거래’이라는 실체를 드러내게 됐다. 뇌물수수자인 박 대통령을 타깃으로한 특검 공세도 더욱 거세질 전망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