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추가 체포 김정남 살해 용의자, 25세 인도네시아 국적 여성”

“추가 체포 김정남 살해 용의자, 25세 인도네시아 국적 여성”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2-16 12:52
업데이트 2017-02-16 13: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붙잡힌 CCTV속 용의자
붙잡힌 CCTV속 용의자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의 이복형인 김정남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에서 독살한 여성 용의자의 모습이 공항 폐쇄회로(CC)TV에 포착됐다. 사진은 여성 용의자가 김정남을 쓰러뜨린 뒤 택시를 타고 달아나기 직전의 모습으로 추측되는 장면. 쿠알라룸푸르 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이복형인 김정남 암살 용의자로 체포된 두 번째 여성은 인도네시아 여권을 소지한 것으로 확인됐다.

교도통신은 16일(현지시간) 이번 사건을 수사 중인 말레이시아 경찰이 이 여성이 인도네시아 여권을 소지하고 있었으며, 여권에 적힌 이름은 ‘시티 아이샤’(Siti Aishah), 생년월일은 1992년 2월 11일로 표기됐다고 보도했다.

앞서 현지 베르나마 통신은 말레이시아 경찰이 김정남 암살에 연루된 다른 여성 용의자 1명을 추가로 체포했다고 보도했다.

이 여성은 현지시간으로 이날 새벽 2시쯤 말레이시아 경찰에 검거됐으며, 검거 당시 혼자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여성은 지난 13일 김정남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제2 국제공항에서 갑자기 쓰러져 사망하기 직전 김정남에 접근해 독살한 것으로 추정된다.

경찰은 붙잡힌 여성 용의자 2명 외에 나머지 남성 용의자 4명을 추적 중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