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대선주자 국민면접 제공
안철수 전 국민의당 공동대표가 ‘아재 개그’에 푹 빠진 모습을 보였다.

안 전 대표는 15일 방송된 SBS ‘대선주자 국민면접’에 출연해 “세상에서 가장 폭력적인 동물이 뭔지 아십니까?”라는 질문을 던졌다.

전여옥 전 의원은 “사람 아닌가요?”라고 답하자 안 전 대표는 “팬다”라는 답을 알려주며 즐거워했다. 진행을 맡은 박선영 아나운서는 “이런 건 웃어드리면 안 된다”고 말했다.

하지만 안 전 대표는 이에 그치지 않고 “가장 폭력적인 스포츠 선수는”이라고 물은 뒤 “펠레”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다 제가 생각해낸 겁니다”라고 뿌듯해했다.

알고보면 안 전 대표는 아재개그의 달인이다. 안 전 대표는 지난달 24일 방송된 KBS ‘대선주자에게 듣는다’에 출연했을 때에는 “자꾸 ‘연대’하는 것보다 우리 내부 ‘고대’로 가자는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지난 2015년 12월에는 광주광역시를 방문, 기자단의 저녁 자리에 찾아와 “여긴 회를 먹고 있으니 진짜 회식이네요”라는 말을 남겼다.

이밖에 “노원이 발전해야 대한민국이 발전한다. 그걸 사자성어로 줄이면 노발대발이거든요.”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 그게 바로 국민과 함께라면입니다.” 등이 있다. 또 트위터에는 “새누리당 의원 중 한 분이 박 대통령이 ‘사실상’ 하야한 것으로 생각한다고 합니다. 그런 식이면 파리도 ‘사실상’ 새라고 볼 수 있지요“라는 글을 적기도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