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대선주자 국민면접 제공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가 15일 방송된 SBS ‘대선주자 국민면접’에 출연해 “컴퓨터 바이러스 잡듯 부패를 잡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 안철수 전 대표는 “나는 여러 일을 하며 계속 바이러스를 잡아왔다. 의사로 일하며 살아있는 바이러스도 잡아봤고, IT 기술자로 일하며 컴퓨터 바이러스도 잡아봤다. 그리고 최근에는 낡은 정치 바이러스, 부패 바이러스, 기득권 바이러스와 싸우고 있다”며 자신을 소개했다.

이어 “아마도 대선주자들 중 내가 가장 최근에 면접 본 사람일 것이다. 마지막 면접이 서울대 교수로 임용된 2011년이다”라며 국민면접에 나서는 남다른 자신감을 밝히기도 했다. 사전에 미리 작성한 이력서에는 제2외국어 항목에 ‘C언어’라고 작성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안 전 대표는 “지금 정치를 하게 되면서 오히려 옛날 의사로서의 경험과 IT 기술자로서의 경험, 그리고 교육자, CEO로서의 경험이 모두 정치를 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과거의 스펙을 나는 잘 쓰고 있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또 “다른 대선주자에 비해 부자 대통령이 되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는 “나는 상속받은 것이 아니라 내가 직접 일구어내고 만든 것이다”라며 “의사 그만두고 창업했을 때 언제 망할 줄 몰라 은행에 돈 꾸러 다니기 바빴다”고 답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