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정남 암살’ 용의자 태웠던 택시기사 “북한 사람 아니라 베트남 여성들”

‘김정남 암살’ 용의자 태웠던 택시기사 “북한 사람 아니라 베트남 여성들”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2-15 16:06
업데이트 2017-02-15 18: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정남 독살 추정 여성
김정남 독살 추정 여성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의 이복형 김정남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에서 독살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 지역 매체는 공항 CCTV에 포착된 용의자로 추정되는 여성의 이미지를 단독으로 확보했다고 보도했다. 2017.2.15
연합뉴스
말레이시아 뉴스통신사 베르나마는 자국 경찰이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이복형 김정남씨 피살과 관련, 미얀마 여성 1명을 조사를 위해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체포해 구금했다고 15일 보도했다.

또 현지 언론은 김정남 살해와 관련된 2명을 체포하고 5명을 추적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말레이 경찰은 이 여성은 공항 내 저가비용항공사(LCC) 전용 터미널에서 체포됐다고 밝혔다.

앞서 김정남을 암살한 용의자를 태웠던 택시기사가 용의자들은 “북한 사람이 아니라 베트남 국적자”라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정남을 암살한 여성들의 국적에 대해 엇갈린 보도가 나오고 있다.

15일 홍콩 동망(on.cc)은 말레이시아 매체를 인용, 김정남을 암살한 것으로 추정되는 여성 2명을 태운 택시 기사를 체포해 조사중이라고 밝혔다.

이 매체는 조사에서 택시기사가 문제의 여성들이 외부에서 생각하는 것처럼 북한 사람이 아니었고 베트남 국적자였다고 진술했다고 전했다.

또한 말레이시아 경찰은 이들이 사용한 독극물이 일종의 산아이(山埃)보다 훨씬 강력한 독극물이었다고 확인한 것으로 매체는 덧붙였다.

영국 텔레그래프도 익명의 현지 경찰관의 말을 인용해 폐쇄회로(CC)TV 분석과 목격자 진술을 종합할 때 범인들이 베트남 여성이라는 결론이 나왔다고 보도했다.

해당 경찰관은 말레이시아 경찰이 용의자인 베트남 요원들을 추적하고 있다며 이들이 아직 출국하지 않은 것으로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정은 북한 노동당위원장의 이복형인 김정남은 지난 13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 제2청사에서 마카오행 비행기 탑승을 준비하다가 북한 공작원으로 추정되는 여성 2명에게 독살됐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