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우수선수상’ 진종오 “이상화, 조용히 지켜봐 달라”

‘최우수선수상’ 진종오 “이상화, 조용히 지켜봐 달라”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2-14 18:17
업데이트 2017-02-14 18: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진종오 선수의 사격포즈
진종오 선수의 사격포즈 14일 오전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에서 열린 ‘제22회 코카콜라 체육대상’에서 최우수선수상을 수상한 진종오 선수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해 브라질 ‘리우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목에 건 ‘사격 황제’ 진종오(38)가 제22회 코카콜라 체육대상 최우수선수(MVP)상을 거머쥐었다.

진종오는 14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스포츠조선 제정 제22회 코카콜라 체육대상 시상식에서 MVP로 선정됐다. 그는 지난해 브라질에서 열린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남자 50m 권총에서 종합 1위의 성적으로 금메달을 획득했다. 2008년 베이징올림픽, 2012년 런던올림픽에 이어 세계 사격 역사상 최초로 올림픽 개인 종목 3연패를 달성했다.

진종오는 수상대에 올라 “(2004년 아테네올림픽을 포함해) 올림픽에 4번이나 출전했더니 이렇게 좋은 상까지 주셨다”면서 “그동안 코카콜라 시상식에 올 때마다 최우수선수상을 받는 선수가 부러웠는데, 이렇게 나한테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진종오는 다음 해 평창 동계올림픽에 출전해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500m 종목 3연패에 도전하는 선수 이상화(28)를 언급하며 “아마 내가 그랬던 것처럼 현재 심리적으로 힘들 것”이라면서 “워낙 세계적인 선수이니 조용히 지켜봐 주시면 알아서 잘할 거라고 본다”고 밝혔다.

우수선수상은 펜싱 선수 박상영(22), 양궁 선수 장혜진(30)에게 돌아갔다. 스스로에게 “할 수 있다, 할 수 있다, 나는 할 수 있다”라는 말을 되새기는 장면으로 유명해진 박상영은 리우올림픽 남자 에페 개인전에서 기적 같은 역전승을 일궈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후 월드컵 우승으로 세계랭킹 1위에 등극했다.

장혜진 역시 리우올림픽에서 2관왕을 차지하며 한국 양궁의 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우수장애인선수상은 한국 패럴림픽 수영 역사상 첫 3관왕의 위업을 달성한 조기성(22)이 수상했다. 양궁 국가대표팀(구본찬·김우진·이승윤·기보배·장혜진· 최미선)은 우수단체상을 받았다.

한국인 역대 두 번째로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에 당선된 탁구 선수 출신 유승민(35)은 공로상을 받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