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제공
sbs제공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인지도와 지지율에 대해 솔직하게 입장을 밝힌다.

안 지사는 13일 방송되는 SBS ‘대선주자 국민면접’ 녹화에서 ‘인지도 캐안습’이라는 악플을 읽었다. 그는 자신을 향한 악플을 읽고 “낮은 인지도로도 이 정도 지지율을 얻고 있는데 앞으로 인지도가 더 오르면 지지율이 어디까지 갈지 나도 무섭다”고 답했다.

또한 그는 “우리 사회의 모든 문제는 민주주의를 통해서만 풀 수 있다”며 “만약 민주주의 지도자 자격증이 있었다면 나는 특급을 받았을 것”이라고 민주주의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국민면접관으로 출연한 패널들은 “노무현 대통령이 살아 있었다면 문재인 후보와 자신 중 누구를 지지했을 것 같으냐”, “보수인가, 진보인가”, “새누리당과의 연정이 가능한가” 등의 거침없는 질문을 던졌고 안 지사는 “손에 땀이 난다”면서도 막힘 없이 자신의 소신을 밝혔다는 후문이다.

안 지원자는 ‘문재인 도우미’, ‘페이스메이커’와 같은 세간의 평가를 인식한 듯, “야권 경선은 도전과 역전의 DNA를 가지고 있다”며 역전 자신감을 피력하기도 했다. 또한 “승리에 대한 나의 확신은 100%”라며 자신의 의지를 드러냈다.

그런가 하면 안 지사는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도깨비’의 공유를 패러디한 이른바 ‘안깨비’를 선보여 강신주는 “평소 안 지사가 재미없는 사람이라고 들었는데, 오늘 재미있는 충청도 개그를 많이 들을 수 있었다”며 안 지사의 의외의 예능감에 대해 평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