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장제원 “댓글 보고 자결한 이유 어렴풋이 알 것 같다”

장제원 “댓글 보고 자결한 이유 어렴풋이 알 것 같다”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2-12 20:20
업데이트 2017-02-12 20: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장제원 바른정당 의원.
장제원 바른정당 의원.
‘아들 행실’ 논란에 휩싸인 장제원 바른정당 의원은 12일 “유명인들이 인터넷 댓글을 보고 자결한 이유를 어렴풋이 알 것 같기도 하다”며 네티즌들에게 살인적 욕설과 비하, 조롱을 자제해달라고 부탁했다.

그동안 온라인상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쳐 왔던 장 의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SNS에 글을 올려 “이제 정들었던 페이스북과 트위터 활동을 끝내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장 의원은 “그동안 SNS 소통이 너무 즐겁고 때론 무척 행복했다”면서도 “하지만 이루 말할 수 없는 욕설과 살인적 댓글에 저로서는 더 이상 소통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판단했다”고 중단 이유를 설명했다.

장 의원은 아들 용준 군이 ‘성매매 의혹’ 논란에 휩싸이자 12일 오전 “모든 분들게 깊이 사죄드린다”며 바른정당 대변인직과 부산시당위원장직을 내려놓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러나 이후에도 논란이 사그라들지 않고 댓글이 과열 양상으로 치닫자 결국 SNS 활동을 접기로 결심한 것으로 보인다.

장 의원은 글을 통해 “아무리 비난을 해도, 아무리 욕설을 하시더라도 그것마저도 저에 대한 관심이라고 생각했다. 가능한 많이, 빨리 답글을 제 스스로 달았고 어떠한 문자 폭탄에도 핸드폰 번호를 바꾸지 않고 많은 답변을 드렸다”면서 “이런 글 올리면 또다시 비난하실 것 같아 그냥 계정을 내리려 했지만 그동안 제게 애정과 응원으로 또 우리네 삶의 희로애락을 나눈 소중한 페친(페이스북 친구)과 트친(트위터 친구) 여러분께 행복했다고, 감사했다고 마지막 인사를 드리는 게 도리라고 생각했다. 다른 오해는 말아 달라”고 했다.

이어 장 의원은 “SNS상에서의 조롱과 욕설은 소통을 막는다”면서 “비판을 비판으로 받아들이게 하기 위해서라도 살인적 욕설과 비하 조롱은 자제해 달라. 간절히 부탁한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