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북한 동해상으로 미사일 발사…유승민 “사드 배치 서둘러야”

북한 동해상으로 미사일 발사…유승민 “사드 배치 서둘러야”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2-12 13:45
업데이트 2017-02-12 13: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北, 중장거리 미사일 ‘화성-10’ 시험발사 사진 공개
北, 중장거리 미사일 ‘화성-10’ 시험발사 사진 공개 북한이 12일 오전 7시 55분쯤 평안북도 방현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미상의 발사체를 발사했다고 합동참모본부가 밝혔다. 사진은 지난해 북한이 공개한 무수단 미사일(화성-10) 발사 모습. 2017.2.12 연합뉴스
12일 북한이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 1발을 발사한 가운데 바른정당 대선 주자인 유승민 의원은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배치를 하루 속히 서둘러야 한다”는 입장을 내놨다.

유 의원은 이날 발표한 보도자료에서 “한미 양국의 거듭된 경고에도 북한이 미사일 발사에 나선 것은 북의 핵미사일 개발과 도발 위협이 더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준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3월의 한미군사훈련을 앞두고 북한은 더욱 공격적으로 다양한 형태의 도발을 저지를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이럴 때일수록 우리 군은 굳건한 한미동맹을 바탕으로 북한의 어떤 도발도 분쇄할 수 있는 만반의 태세를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여야 정치권과 대선주자들은 사드배치를 둘러싼 소모적 논쟁을 끝내고 한미 양국의 사드배치 합의를 전폭적으로 지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정부에는 중국과 러시아가 유엔 안보리 등의 제재에 참여하도록 설득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