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10일부터 휘닉스 스노 파크서 스키·스노보드 월드컵

10일부터 휘닉스 스노 파크서 스키·스노보드 월드컵

손원천 기자
손원천 기자
입력 2017-02-08 13:52
업데이트 2017-02-08 13: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평창동계올림픽 앞두고 열리는 테스트 이벤트

이미지 확대
휘닉스 스노 파크의 스노 보드 경기장.
휘닉스 스노 파크의 스노 보드 경기장.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경기장인 강원 평창의 휘닉스 스노 파크에서 오는 10~19일 평창올림픽 준비를 위한 테스트 이벤트가 열린다. 올림픽 준비 상황을 점검하는 국제대회로, 올림픽 출전 선수들이 미리 경기장을 체험하기 위해 대거 참가할 예정이다. 이 덕에 올림픽에 앞서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펼치는 멋진 경기를 지켜볼 수 있게 됐다.

 10~19일에는 국제스키연맹(FIS) 프리스타일 스키 월드컵, 12~19일에는 FIS 스노보드 월드컵이 각각 개최된다. 프리스타일 스키는 선수들이 슬로프를 자유롭게 활강하면서 예술성을 겨루는 경기다. 화려한 공중 기술을 볼 수 있다. 에어리얼, 모굴, 하프파이프 등 3개 코스에서 총 6개 종목이 펼쳐진다.

 스노보드 월드컵에서는 기문 두 곳에서 동시에 출발하는 평행대회전, 반원통형 슬로프를 내려오면서 점프와 회전 등 공중연기를 선보이는 하프파이프 등 2개 코스에서 총 4개 종목이 열린다. 휘닉스 스노 파크는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프리스타일 스키, 스노보드 총 9개 종목에 걸쳐 금메달 18개의 주인공이 탄생하는 올림픽 주 무대다.

 이번 테스트 이벤트에는 15개국에서 300명 넘는 선수와 임원 등 6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의 스노보드 기대주 이상호·이광기, 한국 출신의 세계적인 스노보드 선수 클로이 킴 등이 출전할 것으로 알려져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테스트 이벤트 관람은 무료다. 테스트 이벤트 이후에는 에어리얼을 제외한 크로스, 모굴, 하프파이프, 평행대회전 등 올림픽 코스를 직접 체험하는 즐거움도 누릴 수 있다.

 손원천 기자 angler@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