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무성, 거듭된 대선 재등판론에 “잘 모르겠다…골이 아프다”

김무성, 거듭된 대선 재등판론에 “잘 모르겠다…골이 아프다”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2-08 11:08
업데이트 2017-02-08 11: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무성 바른정당 의원
김무성 바른정당 의원 지난달 1일 국회에서 열린 바른정당 창당준비 전체회의에서 김무성의원이 책을 읽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의 대선 불출마 선언 이후 김무성 바른정당 의원의 ‘재등판론’이 거듭 제기되고 있다. 김 의원은 새누리당 소속 시절이었던 지난해 11월 “내년(2017년)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공식 선언한 바 있다.

그러나 차기 정권을 여권이 다시 집권하기 어렵다는 전망이 두드러지면서 김 의원의 행보에 계속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러자 김 의원이 최근 자신의 측근에게 자신의 대선 출마 여부에 대해 “잘 모르겠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의원은 지난 7일 자신의 출마 의사를 묻는 질문에 “잘 모르겠다. 골이 아프다”라고 자신의 측근에게 말했다고 뉴시스가 8일 보도했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 2일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측근이라는 이름으로 저의 대선 재등판론에 관한 내용이 보도되고 있다. 이는 저와 어떠한 상의도 없는 발언이며, 인용을 신중히 고려해 주길 바란다”면서 “대선 불출마와 백의종군의 의지에는 변함이 없음을 밝혀드린다”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그 이후로 입장 변화 가능성을 시사하는 발언이 언론에 보도되면서 김 의원이 대선 불출마 뜻을 접고 대선 무대에 재등판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끊이지 않고 있다.

현재 바른정당 안에서는 김 의원의 재등판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적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유승민 의원과 남경필 경기지사의 맞대결로는 경선 흥행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는 판단이다.

앞서 바른정당의 정병국 대표는 지난 2일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김 의원이 (대선에) 나와야 하는 것 아니냐는 이야기들을 듣고 있다”면서 “법으로 (출마가) 안 된다고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고, 국민적 여론이 어떻게 가느냐에 따라 바뀔 수 있는 것”며 재등판론을 시사하기도 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도 지난 6일 “국민 여론이나 바른정당 지지자들의 ‘본인의 뜻을 주장할 것이 아니라 당이나 나라를 위해서 반드시 당신이 나와야 한다’는 여론이 높아지면 그때는 또 상황 변화가 전혀 없다고 볼 수는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