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인비 “메이저 우승컵 하나 더”

박인비 “메이저 우승컵 하나 더”

최병규 기자
입력 2017-02-07 22:38
업데이트 2017-02-08 00: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상 회복… 올 시즌 완주 목표” 23일 LPGA 혼다 타일랜드 출전

“메이저 우승컵을 한 개 더 수집하는 게 올 시즌 목표입니다.”

리우올림픽 금메달리스트 박인비(29·KB금융그룹)가 7일 던롭스포츠코리아의 스릭슨 Z-STAR5 골프공 출시 행사에 참석해 올해 목표를 묻는 질문에 “무엇보다 부상 없이 시즌을 완주하는 게 가장 큰 소망”이라고 답했다. 이어 “특히 올해엔 초심으로 돌아가 하고 싶은 골프를 하고 싶다”면서 “부상 없이 시즌을 완주하면 성과들은 자연스레 따라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지난해 말 11위까지 하락한 세계랭킹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 쓰이지는 않지만 1위 자리를 되찾고, 가장 높은 곳에 올라서는 것은 궁극적인 목표”라면서 “다만 조급해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인비는 손가락과 허리 등 부상의 재활 상황에 대해선 “고통이나 부상의 염려 없이 스윙을 할 수 있게 됐다”며 “완벽하게 회복했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몸 상태를 설명했다.

시즌을 앞두고 7주에 걸쳐 땀흘린 미국 라스베이거스 전지훈련의 성과도 빠뜨리지 않았다. 그는 “시즌을 완주할 수 있는 체력을 키웠고, 부상 탓에 작아진 스윙 등 미세한 부분도 잡아내려고 했다”면서 “골프에 대한 이해가 깊어졌고, 따라서 좀더 성숙한 골프가 가능해진 것 같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박인비는 오는 23일 파타야에서 개막하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LPGA 혼다 타일랜드 출전을 위해 이번 주 중 태국으로 출국한다. 그는 “아무래도 공백기가 있었기 때문에 최대한 빠른 기간 내에 경기 감각을 되찾는 데 중점을 두겠다”며 “한창때 기량을 단기간에 회복하는 건 아무래도 힘들겠지만, 대회 출전을 거듭할수록 점차 나아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전지훈련 기간 특히 부상으로 잃었던 퍼트 감각을 살려내는 데 주력했던 박인비는 “리우올림픽 때 유난히 퍼트가 잘됐다. 그때만큼 하는 게 목표”라면서도 “첫 대회부터 잘 풀어가도록 하겠다. 올 시즌 더 좋은 모습을 보이도록 하겠다”고 말을 맺었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2017-02-08 2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