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베컴, 기부는 쇼였나

베컴, 기부는 쇼였나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2-07 22:38
업데이트 2017-02-08 01: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선단체에 기사 작위 뺏겨 분개… “이메일 폭로” 해커에 협박당해

“내가 미국인이었다면 10년 전에 그런 것(기사 작위)을 받았을 것이다.”
데이비드 베컴
데이비드 베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스타 데이비드 베컴(42)이 홍보대행사 간부와 주고받은 이메일을 해킹당해 공개하지 않는다는 조건과 함께 돈까지 요구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베컴의 홍보대행사 ‘도옌 스포츠’의 자매회사인 ‘도옌 글로벌’은 6일(이하 현지시간) 베컴이 지난해 초 홍보 자문 사이먼 올리베이라와 주고받은 이메일을 공개하지 않는 조건으로 돈을 요구받은 사건을 포르투갈 경찰이 수사 중이라고 인정했다. 영국 일간 데일리미러가 맨 처음 폭로했으며 많은 매체가 잇달아 이메일의 구체적인 내용을 폭로하고 있다.

일간 ‘더선’은 지난 4일 2013년에 기사 작위를 받지 못한 베컴이 좌절감을 드러내고 다른 자선단체가 대신 받은 것에 분개하는 표현이 이메일에 포함됐다고 폭로했다. “내가 미국인이었다면 10년 전에 그런 것을 받았을 것이라고 정직하게 말하면 영예롭지 못한 일”이란 문장도 있었다. 자신이 홍보대사로 활동했던 유니세프에 어떤 재정적 도움을 제공했는지를 드러내며 서운해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본인은 입을 다물고 있지만 대변인은 “그런 얘기는 맥락에서도 벗어나고 진부한 자료들에 근거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유니세프는 성명을 내고 “베컴이 자신의 시간과 에너지를 너그러이 제공하고 어린이들을 위한 유니세프의 작업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상당한 자금까지 제공했다”고 인정했다. 문제의 해커는 동구권이나 옛 소비에트 공화국 중 한 곳 출신으로 알려졌다. 베컴과 가까운 이들은 해커가 스포츠계의 내부 고발 웹사이트 ‘풋볼리크스’에 연결돼 있다고 의심하고 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2017-02-08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