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호영 “모든 당, 탄핵 결과 승복하자”

주호영 “모든 당, 탄핵 결과 승복하자”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17-02-07 22:38
업데이트 2017-02-07 23: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바른정당 첫 교섭단체 연설

“안보 일관성 갖도록 정책 공동委… 내년 지방선거서 개헌 국민투표를”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는 7일 헌법재판소의 박근혜 대통령 탄핵 심판과 관련, “모든 정당이 함께 그 결정에 승복을 약속하자”고 제안했다.
이미지 확대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7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창당 후 첫 교섭단체 대표 연설을 하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7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창당 후 첫 교섭단체 대표 연설을 하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주 원내대표는 이날 바른정당 창당 후 첫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촛불 민심과 태극기 민심이 격렬히 대립하는 상황에 비춰 보면 탄핵 심판 결정 이후에도 심각한 대립과 후유증이 예상된다”면서 “헌재의 결정에 불복하는 것은 헌정 질서를 한순간에 무너뜨리는 또 하나의 헌법 유린”이라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제는 바른 정치를 해야 한다. 국가적 위기를 통합과 협치로 이겨 내자’라는 제목의 연설에서 “바른정당이 보수의 새로운 중심이 되겠다”면서 여야의 초당적 협력을 강조했다. 특히 “안보에는 여야가 있을 수 없다”면서 ‘안보정책공동위원회’ 구성을 제안했다.

개헌에 대해서는 “대선을 얼마 앞두지 않은 시점에서 권력 구조의 교체를 비롯한 헌법의 전면 개정은 매우 어렵다”면서 내년 6월 지방선거에서 개헌 국민투표 실시를 주장했다. 이를 위해 대선 전 국회에서 개헌 로드맵을 확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 원내대표는 또 당 대선 주자인 유승민 의원이 내놓은 혁신 성장을 위한 창업 공약과 저출산 해결을 위한 3년 육아휴직법, 칼퇴근법의 필요성을 거론했고, 남경필 경기지사의 학력차별금지법이 입시 위주 교육의 해결책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허백윤 기자 baikyoon@seoul.co.kr
2017-02-08 5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