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朴대통령 “최순실 게이트는 음모…누군가 미리 기획한 것”

朴대통령 “최순실 게이트는 음모…누군가 미리 기획한 것”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1-25 20:00
업데이트 2017-01-26 00: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근혜 대통령
박근혜 대통령 서울신문DB
지난달 9일 국회의 탄핵소추안 가결로 직무가 정지된 박근혜 대통령이 최근 한국경제신문의 정규재 주필과 인터뷰를 진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 주필은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날 오후 8시부터 자신이 운영하는 인터넷 방송 ‘정규재TV’를 통해 박 대통령과의 인터뷰 영상을 유튜브(https://www.youtube.com/user/Thejkjtv/featured)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지난 1일 기자단과 신년인사회를 열어 ‘최순실 게이트’에 대한 입장을 밝힌 뒤로 특정 언론 매체와 인터뷰를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정규재 칼럼·박근혜 대통령을 만나고 와서’라는 제목으로 현재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약 9분짜리 예고편 영상에서 정 주필은 “청와대 상춘재에서 대통령과 1시간 10분 정도 만나 인터뷰를 했다”면서 “최순실 사태, 탄핵 문제, 대통령의 현재 심경, 진실은 무엇인가 등의 이야기를 듣고 왔다”고 전했다.

정 주필은 “‘이번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는 누군가 기획한 것이냐’ 이렇게 물어봤다”면서 “대통령이 ‘오래 전부터 누군가가 기획하고 관리해 온 것 같다’고 말했다. 결국 자신의 탄핵안 국회 가결까지 이어진 최순실(61·구속기소)씨의 국정농단 사태가 자신을 겨냥한 음모라는 것이다.

정 주필은 “제가 그 사람이 누구냐고 물어봤고, 정확한 워딩 자체는 나중에 저도 동영상을 다시 틀어봐야 할 것 같지만, (대통령이) 누구라고는 얘기하지 않았다 누구라고 구체적으로 얘기하지는 않았다”면서 “그러나 오래 전부터 기획하고 관리한 사람이 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헌정사를 위협하고 민주주의의 퇴보를 초래한 최씨의 국정농단 사태가 자신과 무관한 일이며, 자신을 공격하려는 음해성 논란이라는 박 대통령의 발언으로 논란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

이어 정 주필은 그동안 박 대통령의 임기 중 열린 기자회견이 미리 준비된 질문지와 답변으로 이어져 논란이 된 점을 의식한 듯 “(인터뷰가 진행되는) 약 1시간 동안 저는 질문지를 가지고 었었고, 대통령은 그냥 왔다. 그래서 제가 ‘돌직구 식으로 질문하겠다, 모든 제기된 의문에 대해서’(라고 말한 뒤) 앉아서 얘기했는데, (대통령이) 답변서 없이 한시간 동안 얘기했다”고 전했다.

박 대통령은 인터뷰를 하면서 자신의 몇가지 발언을 편집해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 주필은 “‘팔다리를 묶였다는 부분은 대통령 체면에 맞지 않는 표현인데, 좀 뺄 수 없겠는가. 대통령으로서 채신머리가 없는 표현으로 느낀 것 같아서 좀 편집을 해달라’ 그렇게 말했다”고 전했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