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협업하지 않으면 한국 기업 미래 어두워”

안철수 “협업하지 않으면 한국 기업 미래 어두워”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17-01-24 10:42
업데이트 2017-01-24 10: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 서울신문DB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 서울신문DB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는 “협업을 하지 않으면 한국의 미래가 어둡다”고 24일 밝혔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오전 광주 북구 월촌동 한국광기술원에서 열린 ‘광융합산업 발전을 위한 기업간담회’에 참석해 “예전에는 커다란 기업 간의 개별 경쟁이었지만 현재는 협력업체 또는 경쟁업체까지 협업해서 연합군을 만들어 경쟁하고 있다. 한국 기업들이 참 부족한 부분”이라며 이같이 지적했다.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인 ‘세계가전전시회(CES) 2017’에 다녀온 안 전 대표는 “CES에 나온 3800개 업체 가운데 1300개가 중국 업체인데 우리는 100개도 안됐다”며 “중국기업은 4∼5년전만해도 중소기업이었는데 삼성과 맞먹을 정도로 규모를 자랑해 놀랐다”고 말했다.

안 전 대표는 “기반기술에 대한 투자와 국제 표준화 추진, 제도적으로 미리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기업이 하고자 하는데 걸림돌이 되지 않고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안 전 대표는 이어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경제가 살려면 기본이 충실해야 하고, 기본은 교육과 과학 기술에 있다는 신념이 있다”며 “신념대로 근본을 바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사흘째 광주·전남지역을 방문 중인 안 전 대표는 이날 광주 무각사에서 지역 예술인과 만나 ‘문화계 블랙리스트’에 관한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