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연재 국민의당 부대변인 “구태국민” 발언에 정청래 “제2의 김진태”

강연재 국민의당 부대변인 “구태국민” 발언에 정청래 “제2의 김진태”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1-23 17:45
업데이트 2017-01-23 18: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강연재 국민의당 부대변인
강연재 국민의당 부대변인
잇따른 트위터 논란을 초래하고 있는 강연재(위 사진) 국민의당 부대변인을 향해 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직격탄을 날렸다. 강 부대변인을 향해 “제2의 김진태가 나타났나”는 말로 일침을 가한 것이다.

정 전 의원은 23일 자신의 트위터에 “강 부대변인, 촛불 시민 두고 ‘구태국민’ 망언”이라면서 “국민의당 박지원 대표도 같은 생각인지 묻고 싶다”고 밝혔다.

이는 강 부대변인이 전날 트위터에 올린 글을 겨냥한 것이다. 지난 21일 열린 13차 촛불 집회와 보수 세력의 맞불 집회를 가리켜 강 부대변인은 “‘이석기 석방’이 나오고 ‘문창극 연설’이 나오는 걸 보니, 광화문광장도 잠정휴업을 할 때가 된 듯”이라면서 “박정희 아님 노무현, 박근혜 아님 문재인. 좌 아니면 우. 도무지 합리적 이성이란 걸 찾아보기 어렵다. 세계는 넓고 경쟁은 치열하다. 구태국민이 새로운 시대 못 열어”라는 글을 전날 자신의 트위터에 남겼다.

강 부대변인의 발언은 자칫 촛불 국민을 ‘구태 국민’이라고 칭하고, 이들에게 ‘합리적 이성이란 걸 찾아보기 어렵다’는 식의 평을 내린 것으로 해석돼 누리꾼들 사이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정 전 의원은 “(강 부대변인의 발언이) 국민의당 생각이 아니면 즉시 당직을 박탈하고 본인은 사과하라”면서 “삐뚤어진 마음으로는 현상과 본질을 제대로 보기 어렵다. 훈련과 공부가 덜된 상태로 출전하지 마라”라는 말까지 트위터에 올렸다.

앞서 강 부대변인은 지난달 4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 지지자들을 “지령받은 좀비”라고 가리키며 원색적으로 비난하는 글을 트위터에 남겼다가 논란의 대상이 된 적이 있다.

정청래 “강연재는 제2의 김진태”
정청래 “강연재는 제2의 김진태” 잇따른 트위터 논란을 초래하고 있는 강연재 국민의당 부대변인을 향해 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직격탄을 날렸다. 강 부대변인을 향해 “제2의 김진태가 나타났나”는 말로 일침을 가한 것이다. 정청래 전 의원 트위터 화면 캡처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