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文·안희정, 이재명 출마선언 환영…“아름다운 경쟁하자”

文·안희정, 이재명 출마선언 환영…“아름다운 경쟁하자”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17-01-23 16:36
업데이트 2017-01-23 16: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지지자들에게 인사하는 안희정
지지자들에게 인사하는 안희정 안희정 충청남도지사가 22일 오후 서울 종로구 대학로 한 소극장에서 19대 대통령 출마선언을 한 후 지지자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2017.1.22 연합뉴스
23일 이재명 성남시장의 대권 도전 선언에 같은 더불어민주당 내 주자인 문재인 전 민주당 대표와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일제히 환영의 뜻을 밝혔다.

문 전 대표는 이날 트위터에 “이재명 성남시장님의 출마선언을 환영한다. 힘+힘은 더욱 큰 힘, 아름다운 경쟁으로 정권교체를 이뤄내자”라고 글을 올렸다.

문 전 대표는 또 ”어제 안희정 지사님에 이은 이재명 시장님이 출마선언을 하셨다“며 ”우리의 힘과 힘을 더한다면 누가 후보가 되든 우리가 이긴다. 그것이 역사의 명령“이라고도 올렸다.

전날 출마선언을 한 안 지사도 트위터에 ”이재명 시장님의 대통령 후보 출마선언을 환영한다“며 ”소년 노동자 출신으로 헤쳐나온 역경과 도전에 큰 존경을 보낸다“고 적었다.

그는 ”좋은 정책과 비전으로 우리 민주당의 수권 역량을 함께 발전시켜 나가자. 국민의 사랑과 시대의 선택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덕담을 남겼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