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경진 ‘이쁜 여동생’ 발언 사과 “더 세게 사과하라면…”

김경진 ‘이쁜 여동생’ 발언 사과 “더 세게 사과하라면…”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1-23 13:51
업데이트 2017-01-23 13: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최고위 참석한 김경진 의원
최고위 참석한 김경진 의원 국민의당 김경진 의원이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 당대표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박지원 원내대표의 발언을 경청하고 있다. 2017.1.23 연합뉴스
국민의당 김경진 수석대변인은 23일 조윤선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이쁜 여동생”이라고 지칭한 것과 관련해 “잘못했다”며 유감의 뜻을 밝혔다.

김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잘못했다. 더 세게 사과하라면 사과할게요. 문구를 알려주시면 그렇게 말할게요”라고 말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사고 자체가 구시대적인지 모르지만, 이쁜 여동생이란 표현이 머릿속에 자연스레 들어있어서 표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기사와 인터넷 댓글을 보니 이쁜 여동생이라고 생각하는 것 자체가 시대와 맞지 않다는 지적이 있어서 수용하겠다”고 해명했다.

그는 전날 광주 일·가정양립지원본부에서 진행된 ‘강철수와 국민요정들’ 토크콘서트에 패널로 참석, 지난 9일 국회 ‘최순실 게이트’ 국정조사 특위의 청문회 뒷얘기를 소개하면서 조 전 장관을 “이쁜 여동생”이라고 말했다.

그는 해당 발언을 한 경위에 대해서는 “청문회 쉬는 시간에 조 전 장관이 (김성태 국조특위 위원장에게) 하소연을 하더라는 상황을 설명하는 과정에서 그 이야기가 나온 것 같다”며 “사실 기억이 잘 안 나고, 바빠서 기사 내용을 정확히 읽어보지 않았다”고 구체적 언급을 피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