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블랙리스트 조윤선 구속 수사 특검 앞 “지지하고 응원합니다” 꽃바구니들

블랙리스트 조윤선 구속 수사 특검 앞 “지지하고 응원합니다” 꽃바구니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1-22 14:00
업데이트 2017-01-22 14: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블랙리스트 조윤선
블랙리스트 조윤선 시민들이 보낸 꽃바구니들이 22일 오전 박영수 특별검사팀의 사무실이 있는 서울 강남구 대치빌딩 앞에 늘어서 있다.
‘문화계 블랙리스트’ 작성을 주도한 혐의로 구속된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과 조윤선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22일 특검에 소환된다.

박영수 특별검사팀은 이날 오후 2시 김 전 실장과 조 전 장관을 소환해 블랙리스트 작성 등에 박근혜 대통령의 지시와 관여가 있었는지 추궁할 예정이다.

이날 강남구 대치동에 있는 특검 사무실 앞 인도에는 ‘특검 지지하고 응원합니다, 진실을 밝혀주세요.’ ‘국민과 촛불이 함께 있어요’, ‘정의의 특검, 힘내세요’, ‘하늘이 무너져도 정의를 세워라’,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하여’ 등의 문구가 적힌 꽃바구니들이 늘어서 있었다.

시민들의 꽃바구니는 지난 19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특검팀의 구속영장 청구가 기각된 날 집중적으로 배달됐다고 연합뉴스는 전했다.

특검팀은 지난해 9월부터 시행하는 ‘청탁금지법’ 관련 논란을 막기 위해 시민들이 보낸 꽃바구니를 사무실에 들이지 않고 대치빌딩 앞 인도에 내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직무 관련성이 없어 5만원 미만 꽃바구니는 문제가 될 소지가 없지만, 특검은 원칙적으로 받지 않기로 결정했다.

특검팀 관계자는 연합뉴스에 “꽃다발을 받지는 못해도 마음만은 고맙게 받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