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럼프 취임’ 반대 시위자들 폭력 행사…상점 파손·경관 부상

‘트럼프 취임’ 반대 시위자들 폭력 행사…상점 파손·경관 부상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1-21 16:08
업데이트 2017-01-21 16: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취임식이 열린 20일(현지시간), 같은 시간 이에 반대하는 거센 시위가 워싱턴 D.C에서 이어졌다. 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취임식이 열린 20일(현지시간), 같은 시간 이에 반대하는 거센 시위가 워싱턴 D.C에서 이어졌다. 연합뉴스
20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취임일에 반대 시위자들 중 일부가 폭력시위를 벌였다.

워싱턴DC 경찰과 미국 수도권 언론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30분쯤 백악관 북동쪽 맥퍼슨 광장에서 트럼프 반대 시위에 참가했던 이들 중 10여 명이 현장 근처에 있던 커피숍과 햄버거 판매점, 은행의 유리창 여러 장을 파손했다.

워싱턴DC 경찰은 곧바로 출동해 여러 명을 체포했다. 경찰은 시위를 진압하는 과정에서 2명의 경관이 경상을 입었고 경찰차 여러 대가 파손됐다고 전했다.

트럼프 지지자와 반대자 간의 몸싸움도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오전 7시쯤부터 연방수사국(FBI) 본부 옆에 마련된 취임식장 입장 통로 앞에 약 100명의 시위대가 나타나 통로를 가로막고 시위를 진행하던 도중 취임식장에 입장하려는 트럼프 지지자들이 모이기 시작했고, 일부 트럼프 지지자들이 시위대를 뚫고 입장 통로로 들어가려 시도하면서 결국 몸싸움이 시작됐고 고성이 오갔다.

이날 오후 5시쯤에는 폭력시위 현장 중 한 곳이던 맥퍼슨 광장 부근에서 트럼프 지지자 1명이 반대 시위자로부터 폭행당하는 사건도 발생했다.

K스트리트 곳곳에는 시위대가 자리잡고 있지만 더 이상의 폭력시위는 발생하지 않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