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최고앨범상·트와이스 최고음원상

그룹 엑소가 서울가요대상에서 4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

엑소는 19일 저녁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26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에서 대상을 비롯해 본상, 팬덤스쿨상 등 3관왕을 차지했다.

이날 수상으로 엑소는 이 시상식에서 대상 4연패에 성공한 첫 팀이 됐으며 4년 연속 3관왕을 하는 기록도 세웠다.

최고앨범상은 지난해 정규 2집으로 대세 아이돌이 된 방탄소년단이, 최고음원상은 지난해 ‘치어 업’과 ‘TT’로 큰 사랑을 받은 트와이스가 수상했다.

방탄소년단은 본상과 뮤직비디오상·댄스퍼포먼스상 등 4관왕, 트와이스는 본상·댄스퍼포먼스상 등 3관왕에 올랐다.

본상은 엑소와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외에도 레드벨벳, 빅스, 태연, 지코, 갓세븐, 세븐틴, 여자친구, 마마무, 젝스키스 등 12팀이 트로피를 안았다. 지난해 16년 만에 재결합한 젝스키스는 1999년 시상식 대상에 이어 17년 만에 본상에 이름을 올렸다.

부문별 시상식에서는 거미가 OST상, 맙(송민호&바비)이 힙합상, 백아연이 발라드상, 우주소녀와 한동근이 EPK올해의발견상, 태진아가 트로트상의 주인공이 됐다.

신인상은 아이오아이·NCT127·블랙핑크가 받았으며 국내 팬들의 투표로 선정된 인기상은 샤이니, 해외 팬들의 지지를 받은 한류특별상은 아스트로에게 돌아갔다.

연합뉴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