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특검, 이재용 영장 기각 관련 입장 10시 발표

특검, 이재용 영장 기각 관련 입장 10시 발표

입력 2017-01-19 09:27
업데이트 2017-01-19 09: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430억원대 뇌물공여와 횡령?위증 등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8일 서울중앙지법에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았다. 사진은 대치동 특검사무실 출두 모습(왼쪽부터)과 특검사무실을 나서는 모습, 영장실질심사를 위해 법원 들어서는 모습, 실질심사를 마친 뒤 서울구치소로 향하는 모습.  연합뉴스
430억원대 뇌물공여와 횡령?위증 등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8일 서울중앙지법에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았다. 사진은 대치동 특검사무실 출두 모습(왼쪽부터)과 특검사무실을 나서는 모습, 영장실질심사를 위해 법원 들어서는 모습, 실질심사를 마친 뒤 서울구치소로 향하는 모습.
연합뉴스
박영수 특별검사팀은 19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구속영장이 법원에서 기각된 것과 관련해 오전 10시 브리핑을 갖고 공식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특검팀은 이 부회장의 영장 재청구 여부 등 향후 계획을 밝힐 것으로 전망된다.

특검팀은 이 부회장에 대해 430억원대 뇌물공여와 횡령, 국회 청문회에서의 위증 혐의 등으로 구속영장을 청구했으나 법원은 “현 단계에서 구속의 사유와 필요성, 상당성(타당성)을 인정하기 어렵다)”며 이날 오전 기각했다.

이후 특검팀은 곧장 박 특검을 비롯해 박충근·이용복·양재식·이규철 특검보와 윤석열 수사팀장 등 핵심 수뇌부가 모여 대책 회의를 논의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