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 “반기문, 국내 문제 개혁하기에는 역부족한 인물”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 “반기문, 국내 문제 개혁하기에는 역부족한 인물”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17-01-19 14:04
업데이트 2017-01-19 14: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선 주자인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은 19일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에 대해 “국내의 산적한 문제를 개혁하기에는 역부족한 인물”이라고 지적했다.

 유 의원은 이날 바른정당 부산시당 창당대회에 앞서 부산 지역 기자들과 만나 “반 전 총장은 10년을 외국에 계셨다. 10년이면 대한민국에는 엄청난 변화가 있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유 의원이 반 전 총장에 대한 구체적인 평가를 내놓은 것은 처음이다.

이미지 확대
유승민 바른정당 의원  연합뉴스
유승민 바른정당 의원 연합뉴스
 또 “정치인은 한 문제에 대해 평생 고민하고 해법을 찾고 행동으로 옮기면서 세상을 바꾸는 것인데 그 분은 외교 외에 이런 경험이 없으니까 국내의 산적한 문제를 개혁하는 데는 역부족일 것”이라고 평가했다.

 유 의원은 이어 “다음 대통령은 엄청난 개혁을 해야 하는 대통령, 세상을 바꾸는 대통령, 국민 삶의 문제를 해결하는 개혁적 대통령이 되어야 한다”면서 “반 전 총장은 외교관 생활을 오래한 경륜이 있겠지만 외교 경륜이지 국내의 산적한 문제를 해결하는 직접적인 경륜과 경험을 갖고 있지 않다”고도 꼬집었다. 그러면서 “국내 개혁에 대한 그분의 해법이 뭘까 늘 궁금하다”고 덧붙였다.

반 전 총장과 경선을 치러 승리할 수 있겠느냐는 질문에도 “자신 있다”면서 “바른정당 대선 후보는 경선에서 이기는 사람이 될 것이고 조기 대선이 되더라도 대선 판도가 출렁거릴 기회가 몇 번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대선 전 새누리당, 국민의당과의 연대 가능성에 대해선 “새누리당과는 통합할 일은 없다. 그쪽 의원들이 바른정당에 합류하는 것은 기다린다”고 말했고, “국민의당도 사드 문제 등에서 저와 의견이 다른 분들이 많다”고 설명했다.

 현재 지지율이 낮은 이유에 대해 유 의원은 “지금부터 시작이다. 그동안 탈당, 창당 이런 일에 매달리다 보니 사실 대선 주자로서 활동을 못했다”면서 “저의 생각을 진정성 있게 알리면 국민이 알아봐 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허백윤 기자 baikyo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