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호남 민심 잡는 安 “潘, 모든 것이 반반”

호남 민심 잡는 安 “潘, 모든 것이 반반”

송수연 기자
송수연 기자
입력 2017-01-18 22:44
업데이트 2017-01-18 23: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철수, 여수·전주·익산 등 방문 “반기문, 진보·보수 등 애매모호”

국민의당 안철수 전 상임공동대표가 잇달아 호남을 방문하는 등 대선을 향한 고삐를 다시 바짝 당기고 있다.

이미지 확대
국민의당 안철수(맨 오른쪽) 전 대표가 18일 전북 전주시 완산구의 한 막걸리집에서 청년당원들과 건배하고 있다. 전주 연합뉴스
국민의당 안철수(맨 오른쪽) 전 대표가 18일 전북 전주시 완산구의 한 막걸리집에서 청년당원들과 건배하고 있다.
전주 연합뉴스
안 전 대표는 지난 17일 전남 여수수산시장 화재 현장을 찾은 데 이어 18일엔 1박 2일 일정으로 전북을 찾았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전주에 있는 탄소 섬유공장을 방문하고 전주 모래내시장에서 상인들과 만나 간담회를 여는 등 광폭 행보를 했다. 19일에는 익산과 군산 등을 방문하고 다음주에는 2~3일간 광주에도 갈 예정이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전북도의회에서 연 기자간담회에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에 대해 “제가 지난번에 후보를 양보했다고 해서 이번에 후보를 양보하라고 하지 않겠다. 국민들이 판단할 것”이라면서 “정권 교체를 바라는 국민들도 안철수와 문재인의 대결이 된다면 안심하고 누가 더 좋은 선택인지 선택권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 전 대표는 또 다른 대선 주자인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에 대해 “설 지나서 출마를 포기할 가능성도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안 전 대표는 “(반 전 총장은) 최근 행보가 여러 가지 면에서 애매하다. 출마 여부도 반반, 여야인지도 반반, 탄핵 찬반도 반반, 진보·보수도 반반, 정권 교체인지 정권 연장인지도 반반, 어느 당으로 갈지도 반반”이라며 “온통 반반”이라고 꼬집었다.

안 전 대표는 설 전에 예비 대선 경선 캠프를 발족하고, 대선 공약도 발표하는 등 본격적인 채비에 들어갈 예정이다. 국민의당 관계자는 “안 전 대표가 설 이후 지지율 반등 가능성을 보여 주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연대론을 주장했던 호남 의원들도 그때까지는 일단 안 전 대표에게 힘을 실어 주자는 의견이 많다”고 말했다.

송수연 기자 songsy@seoul.co.kr
2017-01-19 8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