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반기문 “이순신 장군 광주서 탄생” 갸우뚱 발언 화제

반기문 “이순신 장군 광주서 탄생” 갸우뚱 발언 화제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1-18 22:27
업데이트 2017-01-18 22: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반기문 조선대 강연
반기문 조선대 강연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18일 오전 광주 동구 산수동 조선대학교 해오름관에서 ‘청년과 대한민국의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2017.1.18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은 18일 광주 동구 조선대학교를 찾아 ‘청년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주제로 강연을 했다.

반 전 총장은 이날 강연해서 “광주는 이순신 장군이 탄생한 도시다. 이 분은 나라가 존망의 위기에 처했을 때 ‘내가 이 일을 안 하면 어떡하겠는가’라며 전쟁터에 나가고, 적군을 물리치고 이런 위대한 정신이 있다. 어떤 위기든지 같이 일하면 못 이룰 것이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반 전 총장의 말과 달리 이순신 장군의 출생지는 서울 건천동(현 인현동)인 것으로 알려졌다.

반 전 총장은 청년들에게 노력을 중요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반 전 총장은 “여러분들이 글로벌스탠다드한 시야를 가졌으면 좋겠다. 젊어서 고생은 사서라도 하는 만큼 해외로 진출하고, 정 일이 없으면 자원봉사라도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유엔 사무총장을 하며 어려운 데 갔는데 한국 청년을 만날 때가 있었다. 여기 어떻게 왔느냐고 물어보니 자원봉사로 왔고, 생활은 원주민과 같이 한다고 하더라. 참 존경스러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