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기업은행 본부 슬림화 현장영업 조직은 확대

기업은행 본부 슬림화 현장영업 조직은 확대

신융아 기자
신융아 기자
입력 2017-01-17 20:56
업데이트 2017-01-17 22: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 부행장 4명 등 대규모 인사

IBK기업은행이 17일 본부 조직을 슬림화하고 현장 영업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조직 개편과 인사를 단행했다.

기업은행은 조직 슬림화, 사업부제 보완, 전략과 동행, 불확실성 대비 등을 조직 개편의 기준으로 삼아 5개 부서와 7개 팀을 없애고 해당 인력 50여명을 영업 현장으로 배치했다. 디지털금융, 비대면채널, 핀테크 등의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미래채널 그룹을 신설하고, 글로벌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글로벌사업부를 본부장급으로 격상했다. 현재의 기업고객그룹이 중소기업에 대한 영업과 지원에 집중할 수 있도록 기관과 대기업 조직을 분리해 IB그룹으로 옮기는 한편 IB그룹은 CIB그룹으로 명칭을 바꿨다. 영업력 강화를 위해 인천 동부 지역과 경기 남부 지역에 각각 지역 본부를 신설하는 등 영업 조직도 확대했다.

이에 맞춰 부행장 4명을 새로 내정하고 7명의 신임 지역본부장을 선임하는 등 2300여명의 대규모 인사도 했다. 새 부행장에는 최현숙 강서·제주지역본부장과 배용덕 경수지역본부장, 김창호 남부지역본부장, 오혁수 강동·강원지역본부장 등 4명이 내정됐다. 최 신임 부행장은 권선주 전 행장, 김성미 부행장에 이어 기업은행 역대 세 번째 여성 부행장이다. 여신 관리와 현장 영업에 강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신융아 기자 yashin@seoul.co.kr

2017-01-18 19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