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네 경기 연속 클블에 당한 것을 단번에 되갚은 골든스테이트

네 경기 연속 클블에 당한 것을 단번에 되갚은 골든스테이트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1-17 15:01
업데이트 2017-01-17 15: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해 6월부터 지난해 성탄 매치까지 네 경기 연속 당하기만 했던 골든스테이트가 단번에 빚을 되갚았다.

골든스테이트는 16일(이하 현지시간) 오라클 아레나로 불러 들인 디펜딩 챔피언 클리블랜드와의 미국프로농구(NBA) 정규리그 대결에서 스테픈 커리의 3점슛 다섯 방 등 20득점 11어시스트(개인 시즌 최다) 활약을 앞세워 126-91, 35점 차 대승을 거뒀다. 지난 시즌 챔피언결정전에서 3승1패로 앞서다 세 경기 연속 패하며 챔프전 우승을 내주고 이번 시즌 첫 대결인 지난해 성탄절 14점 차까지 앞서다 108-109로 역전패했던 골든스테이트로서는 짜릿하고 화끈한 설욕전이었다.

클레이 톰프슨이 3점슛 다섯 방 등 26득점, 드레이먼드 그린이 11득점 13리바운드 11어시스트로 시즌 세 번째 트리플더블을 달성해 승리를 거들었다. 더불어 커리어 최다인 5블록으로 상대 주포 르브론 제임스의 코를 납작하게 만들었다. 제임스는 18개의 야투를 던져 6개를 성공하며 8리바운드에 그치며 항상 신경을 곤두세우곤 하는 그린과 또다시 입씨름을 벌였다. 케빈 듀랜트는 21득점 6리바운드 5어시스트 3블록으로 상대적으로 잠잠한 편이었다.<!--MobileAdNew center -->

클리블랜드는 케빈 러브가 등 아래쪽 통증 때문에 결장한 데다 이전 두 차례 골든스테이트를 꺾었을 때 위닝샷을 터뜨렸던 카이리 어빙이 17득점 11어시스트를 기록했으나 15차례 턴오버를 저지르며 패배에 빌미를 제공했다. 슛을 88개 쏴 31개만 넣어 35.2%의 성공률에 그쳤다. 종료 버저가 울리기도 전에 코트를 벗어날 정도로 참담한 패배였다.

전반 종료 6분 55초를 남기고 그린과 제임스가 정면 충돌했다. 그린이 코트 중앙에서 점프를 하면서 팔을 내저어 제임스의 상체를 가격했고 쿵 쓰러진 뒤 코트에 드러누웠다. 그린은 제임스가 플로핑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으며 레전드 출신의 방송 해설자 레지 밀러는 트위터에 “드레이먼드에 플래그런트 1이라고? 우리 리그가 도대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가?”라고 적어 동감을 표시했다. 길고 긴 비디오판독 끝에 그린과 리처드 제퍼슨 둘다에 테크니컬파울이 선언됐다.

이 장면은 지난 시즌 NBA 파이널 5차전 제임스의 사타구니를 걷어찼던 그린이 6차전에 나서지 못해 시리즈 전체를 내줬던 장면을 연상케 했다. 전반 종료 직전 커리가 ‘어거지 버저비터 3점슛‘을 터뜨린 뒤 수비 선수에 떠밀려 누운 채로 브레이크댄스를 추는 장면도 지난 시즌 말미의 처참한 패배를 의식한 것으로 보였다.

성탄 다음날 NBA ‘최종 2분 리포트’는 제임스가 종료 1분43초를 남기고 덩크슛을 터뜨린 뒤 림을 붙잡고 온몸을 비튼 것에 대해 테크니컬파울을 선언했어야 했고 제퍼슨이 종료 직전 듀랜트에게 가한 벌칙에 파울을 부르지 않은 것은 잘못이라고 지적했다. 듀랜트는 이날 전반 종료 1분43초를 남기고 현란한 드라이브인 끝에 토마호크 잼을 꽂아 홈 만원 관중을 열광의 도가니로 몰아넣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미국프로농구(NBA) 골든스테이트의 스테픈 커리가 16일 오라클 아레나로 불러 들인 클리블랜드와의 정규리그 대결 전반 득점에 성공한 뒤 오른 검지를 들어 보이며 환호하고 있다. 오클랜드 AP 연합뉴스
미국프로농구(NBA) 골든스테이트의 스테픈 커리가 16일 오라클 아레나로 불러 들인 클리블랜드와의 정규리그 대결 전반 득점에 성공한 뒤 오른 검지를 들어 보이며 환호하고 있다.
오클랜드 AP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