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반기문 퇴주잔’ 논란에…정청래 “반반인생 폭소대잔치, 코메디 업계 울상”

‘반기문 퇴주잔’ 논란에…정청래 “반반인생 폭소대잔치, 코메디 업계 울상”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1-17 14:02
업데이트 2017-01-17 17: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반기문 퇴주잔’ 논란…정청래 “몸개그가 웃프다”
‘반기문 퇴주잔’ 논란…정청래 “몸개그가 웃프다” 출처=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트위터 화면 캡처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귀국 이후 ‘대통합 행보’를 계속하는 가운데 예상치 못한 행동으로 논란에 휩싸이고 있다.

17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반기문 퇴주잔’ 이미지 파일이 화제가 됐다.

이 사진을 보면 반 전 총장이 지난 14일 충북 음성군 원남면 상당리 행치마을의 선친 묘소를 참배하는 과정에서 퇴주잔으로 보이는 잔에 받은 술을 마시는 장면이 담겨 있다.

일부 시민들은 “일반적으로 묘소를 방문하면 술을 따라 올린 뒤 술을 묘소 인근에 뿌려 퇴주하는 것이 풍습”이라며 반 전 총장의 행동이 잘못됐다고 지적했다.

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도 반 전 총장의 퇴주잔 논란을 비판하고 나섰다.

정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반기문의 몸개그가 웃프다’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정 전 의원은 “2만원 지폐, 방명록 베껴쓰기, 턱받이, 퇴주잔 논란까지 반반인생의 버라이어티 폭소대잔치로 코메디업계가 울상이다”라면서 “왜 대선 출마자격을 국내 거주 5년 이상으로 했는지 실감한다. 멈출지 모르는 몸개그에 국민들은 웃프다”고 밝혔다.

반 전 총장은 귀국 직후 공항철도 발권 미숙 논란, 충북 음성 꽃동네 앞치마 논란 등에 휩싸이기도 했다.

일각에서는 반 전 총장의 퇴주잔 논란에 대해 “제향이 진행된 후 음복할 차례에 마신 것”이라는 주장도 나온다.

또 이 이미지 파일만 봐서는 반 전 총장이 어떤 과정에서 술을 마신 것인지는 알 수 없고, 제사나 차례 관습은 집집마다 다르다는 의견도 있었다.

반 전 총장 측은 이날 ‘퇴주잔 논란’에 대해 “집안 관례대로 제례를 올렸다”고 해명하고 나섰다.

반 전 총장 측은 기자들에게 메시지를 보내 “제례 등은 정해진 규칙이 있는 것이 아니라 각 지역마다, 각 마을마다 관습이 다르다”면서 “이런 내용을 악의적으로 공격하는 것은 대단히 유감스러운 일”이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