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새누리당, 5년 만에 당명 바꾼다…‘한나라당→새누리당→?’

새누리당, 5년 만에 당명 바꾼다…‘한나라당→새누리당→?’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1-17 11:21
업데이트 2017-01-17 11: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새누리당 정우택 원내대표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의 대담집 발간과 관련, ”반공과 친일, 산업화와 보수를 하나로 지칭하는 문 전 대표의 증오적이고 편협한 역사인식이 놀라울 따름”이라고 비판하고 있다. 연합뉴스
새누리당 정우택 원내대표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의 대담집 발간과 관련, ”반공과 친일, 산업화와 보수를 하나로 지칭하는 문 전 대표의 증오적이고 편협한 역사인식이 놀라울 따름”이라고 비판하고 있다.
연합뉴스
새누리당이 5년 만에 당명을 바꾸기로 17일 결정했다.

새누리당 핵심 당직자는 당 지도부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실무회의를 열고 이같이 확정했다고 전했다.

당명 변경은 2012년 2월 한나라당에서 새누리당으로 변경한 지 5년 만이다. 이번 당명 변경 때는 당색도 함께 변경할 계획이다.

당명과 당색 변경이라는 대대적인 PI(Party Identity) 작업을 통해 ‘보수 적통’, ‘미래지향적 개혁’, ‘책임 있는 정당’이란 의미를 담는다는 포부다.

새누리당은 설 연휴가 시작되는 27일 이전에 일반 국민을 상대로 당명 공모를 시작하고, 새달 초 새로운 당명을 채택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