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SK, 염경엽 신임 단장 선임…“염갈량의 재림”

SK, 염경엽 신임 단장 선임…“염갈량의 재림”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1-17 09:23
업데이트 2017-01-17 09: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염경엽 SK 신임 단장
염경엽 SK 신임 단장 더팩트 제공
SK가 염경엽(49) 넥센 전 감독을 새 단장으로 선임한 것으로 알려졌다.

17일 스포츠서울에 따르면 SK 구단 사정에 정통한 한 관계자는 “SK가 염경엽 전 감독에게 단장직을 맡겼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에 나가 있는 염 전 감독은 최근 미국에서 SK 야구단 사장과 함께 SK의 지휘봉을 잡은 외국인 사령탑 트레이 힐만 감독과도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 SK는 선수 출신인 민경삼 전 단장의 후임으로 역시 선수 출신인 염 신임 단장을 택했다.

염 신임 단장은 선수 시절보다 은퇴 후 프런트와 지도자로서 더 빛을 발한 케이스다. 1991년 태평양에서 프로 데뷔했지만 선수 시절에는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다. 그러나 LG·넥센 등에서 코치를 거친 뒤 2012년 넥센 감독으로 깜짝 발탁돼 넥센의 전성기를 이끌었다. 넥센을 맡자마자 창단 첫 포스트시즌 진출을 이끌었고, 4년 연속 가을잔치에 진출하며 넥센을 강팀으로 조련했다. 하지만 지난해 LG와의 준플레이오프를 마지막으로 자진사퇴 의사를 밝혔다.

선수 육성에 많은 공을 들였던 SK는 염 신임 단장이 넥센 사령탑 시절 육성시스템을 구축해 젊은 선수들을 즉시 전력감으로 키운 점을 높이 산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현대와 LG에서 운영팀, 스카우트팀으로 일한 프런트 경험까지 갖춰 프로야구단의 전반적인 업무를 꿰뚫고 있다는 점도 주효하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염 신임 단장은 넥센에서 감독으로 뛰던 지난 시즌 도중 갑작스런 SK 감독 내정설로 홍역을 치르기도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