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냉장고·오븐·레인지 풀옵션… 이젠, 명품 빌트인

냉장고·오븐·레인지 풀옵션… 이젠, 명품 빌트인

홍희경 기자
홍희경 기자
입력 2017-01-10 22:52
업데이트 2017-01-11 00: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CES 끝나자 KBIS로… 美 올랜도 주방·욕실전시회 ‘가전대전 2R

삼성 인수 고급 브랜드 ‘데이코’
별도 부스서 ‘북미 라인업’ 소개
LG ‘시그니처 키친…’ 단독 전시
디자이너 협업 프리미엄 공간화

삼성전자와 LG전자가 ‘국제가전전시회(CES) 2017’ 참가에 이어 세계 최대 빌트인 프리미엄 가전시장 공략을 위해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로 향했다. 10~12일(현지시간) 열리는 주방·욕실 전시회 ‘KBIS 2017’ 참석을 위해서다. 북미 지역에서 지난해 빌트인 시장이 전체 가전 시장에서 차지하는 점유율은 15%(42억 달러) 규모로 가전업계의 새 성장동력으로 꼽히고 있다.

10일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개막한 ‘KBIS 2017’에서 삼성전자가 지난 9월 인수한 럭셔리 가전 브랜드 데이코의 제품 담당자가 빌트인 냉장고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10일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개막한 ‘KBIS 2017’에서 삼성전자가 지난 9월 인수한 럭셔리 가전 브랜드 데이코의 제품 담당자가 빌트인 냉장고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LG전자 직원이 ‘KBIS 2017’에 설치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전시관을 살펴보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 직원이 ‘KBIS 2017’에 설치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전시관을 살펴보고 있다.
LG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지난해 9월 인수한 고급 가전 브랜드 ‘데이코’를 앞세워 올해 KBIS에 참가한다. 데이코는 KBIS에서 ▲주방가구와 조화를 이루는 ‘빌트인 칼럼 냉장고’ ▲대용량 프리미엄 기능을 갖춘 ‘프렌치도어 냉장고’ ▲조리 공간을 넓힌 ‘프로레인지’ ▲붙박이형인 ‘프리미엄 월 오븐’ 등으로 구성된 ‘2017년형 헤리티지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소비자에게 직접 가전을 파는 거래(B2C)에 집중해 온 국내 가전업체들은 건설업체와 가구업체 간 기업간거래(B2B)가 이뤄지는 빌트인 시장 공략에 어려움을 겪어 왔는데, 삼성전자는 B2B 경쟁력을 지닌 데이코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시장에 진입했다. 삼성전자 제품만으로는 일반에 공개되는 전시 부스가 꾸려지지 않지만, 삼성전자는 데이코와 함께 별도 전시 공간을 마련해 북미 빌트인 라인업과 CES 2017 혁신 제품을 소개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지난해 론칭한 초프리미엄 빌트인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317㎡ 규모 단독 전시관으로 개설한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686ℓ 얼음정수기 냉장고 ▲110ℓ 전기오븐 ▲5구 전기레인지 ▲47ℓ 후드 전자레인지 ▲12인용 식기세척기로 구성됐다. 인테리어 디자이너 알란 지엘린스키, 데이비드 앨더만, 존 모건과 협업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프리미엄 주방공간을 연출했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올해부터 전체 가전에 와이파이를 적용하기로 한 LG전자는 스마트 기능 시연 코너에 공을 들였다.

LG전자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전시관 외에 총 279㎡ 규모의 전시관을 따로 마련, 미국의 유명 실내 인테리어 디자이너인 네이트 버커스와 협업해 ‘LG 스튜디오’의 ‘블랙 스테인리스 스틸 시리즈’를 전시한다. 스테인리스 재질에 블랙 코팅을 더해 제품에 지문이 남지 않고 소스나 오일 등 이물질이 쉽게 닦여 관리하기 쉬운 라인업이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2017-01-11 20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