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길조인가?…오대산 국립공원에 하얀 박쥐 출현

길조인가?…오대산 국립공원에 하얀 박쥐 출현

입력 2017-01-09 18:29
업데이트 2017-01-09 18: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하얀 박쥐 발견
하얀 박쥐 발견 오대산 국립공원사무소가 발견한 온몸이 새하얀 박쥐. 이 흰색 박쥐의 주인공은 관박쥐(Rhinolophus ferrumequinum)로 희귀하게 발생하는 일종의 돌연변이며 백색증이나 알비노라 한다. 온몸에 다른 색소라고는 전혀 찾아볼 수 없는 경우는 이번이 처음으로 매우 이례적 사례다. 2017.01.09 연합뉴스
강원 평창군 오대산 국립공원사무소는 2017년 정유년 첫날 조사에서 온몸이 새하얀 박쥐를 발견했다고 9일 밝혔다.

하얀색 동물은 예로부터 상서로운 징조로 여겨왔다. 국립공원 측은 하얀 박쥐의 출현이 암울했던 지난해를 이겨내고 새해 좋은 기운을 전달해 주는 뜻으로 풀이하고 있다.

이번에 오대산 국립공원에서 발견된 흰색 박쥐의 주인공은 관박쥐(Rhinolophus ferrumequinum)로 동물에게 희귀하게 발생하는 일종의 돌연변이 현상이다. 백색증이나 알비노라 한다.

특히 온몸에 다른 색소라고는 전혀 찾아볼 수 없는 경우는 이번이 처음으로 매우 이례적이다.

오대산 국립공원 야생생물보호단은 이번 조사에서 멸종위기야생생물Ⅱ급 토끼박쥐를 추가 발견하기도 했다.

이정우 자원보전과장은 “오대산이 다양한 생물의 안정된 서식처 국립공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며 “무엇보다 하얀 박쥐의 출현이 새해 모두가 꿈을 이루는 좋은 징조였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