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성태, 정동춘 태도에 버럭 “5분안에 회의록 제출하라”

김성태, 정동춘 태도에 버럭 “5분안에 회의록 제출하라”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1-09 15:41
업데이트 2017-01-09 15: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K스포츠재단의 정동춘 이사장과 노승일 부장
K스포츠재단의 정동춘 이사장과 노승일 부장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사건 진상규명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의 7차 청문회’에서 노승일 K스포츠재단(윗줄 오른쪽) 부장과 정동춘(아랫줄 왼쪽) K스포츠재단 이사장이 상반된 표정으로 상반된 진술을 하고 있다. 강성남 선임기자 snk@seoul.co.kr
김성태 위원장이 K스포츠재단 정동춘 이사장의 비협조적인 태도에 버럭하며 이사회 회의록 제출을 강력하게 요구했다.

정동춘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진행된 ‘최순실 국정농단 진상규명’ 국정조사 특별위원회(국조특위) 7차 청문회에서 K스포츠재단 이사회 회의록 제출을 거부했다.

그는 “1월 5일 징계위원회 포함 이사록, 회의록에 조작 정황이 있어 확인 중에 있다”고 이유를 댔다. 이에 김 위원장이 “이사회 자체를 부정하는거냐”고 물었고, 정동춘은 “문제가 있는 이사회였기 때문에 이사회 회의록을 외부에 제출하는 것이 문제가 있다. 이사회 자체가 아니라 일부 문제가 있어서 그 부분이 수정된 후에 제출하겠다고 말씀드리는거다”라고 답했다.

보다 못한 김 위원장은 “오전에 여러 위원들 신문에도 답변 자세가 대단히 불량했다. 뭐가 그리 못 마땅하냐. 그 오만불손한 태도에 얼마나 많은 국민들이 분노했는지 알고 있냐”며 “오후에도 성의없고 형편없는 자세와 태도로 일관하면 특단의 조치를 취하겠다”라고 경고했다.

김 위원장은 “그 이사회 회의록, 본인만 인정하지 않는다고 제출하지 않을 법적의무가 없다. 5분 드리겠다. 정동춘 증인은 K스포츠재단에 연락해서 회의록을 제출하라”고 말하며 정동춘 이사장을 밖으로 내보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