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마지막 최순실 청문회’ 朴 측근 대거 불출석…‘증인 2명만’

‘마지막 최순실 청문회’ 朴 측근 대거 불출석…‘증인 2명만’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1-09 10:59
업데이트 2017-01-09 10: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마지막까지 빈자리 많은 국조특위
마지막까지 빈자리 많은 국조특위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7차 청문회에서 증인석 및 참고인석이 비어 있다. 이날 청문회에는 증인으로 정동춘 전 K스포츠재단 이사장, 남궁곤 이화여대 교수가 참고인으로는 노승일 K스포츠재단 부장이 출석했다.
연합뉴스
9일 열린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특위 마지막 청문회에 주요 증인이 대거 불출석했다. 증인으로 채택된 20명 중 남궁곤 전 이화여대 입학처장과 정동춘 전 K스포츠 이사장 2명만이 출석했다.

김성태 위원장은 청문회 시작에 앞서 “증인 20명 중 2명만 참석했다. 사실상 마지막 청문회지만 출석이 이뤄지지 않았다”며 “위원장으로서 7차 청문회에는 모든 증인이 출석해 실체적 진실 규명하길 바랬지만 대다수 증인 기대 저버렸다. 국회법에 의거해 불출석 증인과 동행명령 거부자를 반드시 받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안봉근 전 청와대 국정홍보비서관, 이재만 전 청와대 총무비서관, 윤전추 행정관, 이영선 행정관 등을 비롯해 위증혐의를 받고 있는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 최경희 전 이화여대 총장 등 또한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다.

추가로 채택된 증인 가운에서도 출석이 예상됐던 박상진 삼성전자 사장과 박 대통령의 미용·분장사인 정송주·정매주 씨 또한 막판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